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콜라겐 효능

콜라겐(collagen)

콜라겐은 피부 수분 양에 관여하기 때문에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 노화, 관절 약화, 혈관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섭취 및 경구 투여 시에는 단백질 분해 과정을 통해 글라이신, 프롤린 등의 아미노산들로 분해된 후 흡수가 되기 때문에 부족한 콜라겐은 섭취를 통해 보충하려면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 A나 비타민 C, 철 등을 추가로 함께 섭취함이 그나마 바람직합니다.

 

피쉬 콜라겐 효능

 

또한 피부에 바르는 제품으로 콜라겐 분자나 섬유 자체가 첨가된 제품도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으나, 단백질은 고분자이기 때문에 피부를 투과하지 못해 이 역시 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다만 콜라겐 섬유 대신 콜라겐의 생성 촉진제나 분해 억제제를 첨가한 제품도 있습니다. 피부에 레티놀과 비타민C등을 도포했을 때 피부의 콜라겐 함량이 증가하는 것을 이용하는 화장품에 이 성분들이 들어갑니다.

 

피쉬 콜라겐 효능

콜라겐 부족시 나타나는 현상

콜라겐은 우리 몸에서 20대 후반부터 매년 1%씩 감소하기 시작해서 40대가 되면 20대에 가지는 콜라겐의 절반 수준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이후 급격히 콜라겐이 감소하기 시작하면서 우리몸 곳곳에서 콜라겐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우리몸 구석구석에 위치하여 우리 몸을 지탱하고 전체 단백질의 1/3을 차지하는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 노화, 치주 질환, 심혈관 질환, 근육감소 등의 다양한 질환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니다.

저분자 피쉬(어류) 콜라겐 효능

● 뼈 연골 및 관절 질환에 도움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콜라겐에는 단백질이 모여있는 영양성분으로 우리몸에 뼈의 골밀도를 높여 항염증 효과와 면역 증신을 통해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얻는다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트 효능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3주간 콜라겐을 섭취했을 경우 60명중 4명은 완치에 이르고 56명은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우리뼈에는 약 20%이상이 콜라겐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우리몸이 성장을 하려면 근육과 뼈가 함께 성장을 해야하는데 근육 성장 및 뼈를 보호하는 연골의 주요 성분이 피쉬(어류)콜라겐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 건강한 피부

 

피쉬콜라겐을 흡수하면 피부에 가장 좋은 영향을 줍니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 주름, 피부 보습, 처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과학연구소의 연구실험에 따르면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2주간 섭취한 결과 피부 주름의 깊이가 개선되었고 피부 보습력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2주동안 섭취한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중단하였는데도 진피 속 보습효과가 계속 지속되었으며 콜라겐 효능을 보여주는 연구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콜라겐 효능

 

● 혈관탄력 유지

 

우리의 혈관은 내막, 중막, 외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특히 중막은 혈관탄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혈관의 탄력을 유지시켜줍니다. 

 

혈관에 상처가 나면 칼슘이나 LDL콜레스테롤의 침착이 심해져서 혈관손상이 진행되는데 이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영양소가 바로 콜라겐입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피쉬콜라겐 부작용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위가 안좋으신 분들은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류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도 피쉬콜라겐 부작용을 생각하고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피쉬콜라겐 하루섭취량(권장량)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피쉬콜라겐 1일 권장섭취량은 1000mg입니다. 1000mg은 1g으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오틴과 비타민 등과 함께 섭취하면 피쉬콜라겐의 효능을 더욱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및 부작용

 

가르시니아 효과 및 부작용

가르시니아 효과 및 부작용 1.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인도 남서부에 자생하는 열대 식물이자 망고스틴의 일종으로 이 열매의 추출물에는 HCA라는 물질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mind2011.tistory.com

내장지방빼는법과 음식

 

내장지방빼는법과 음식

내장지방빼는법과 음식 내장지방을 빼려면 바로 '운동'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불타기 쉽고 짧은 시간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을 줄이기 위한

mind2011.tistory.com

피부 좋아지는법(음식,습관)

 

피부 좋아지는법(음식,습관)

피부 좋아지는법(음식,습관) 자외선과 건조, 수면이나 음식 등 피부의 컨디션을 좌우하는 요소는 일상에 넘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피부가 좋아지기 위한 피부 관리 및 피부 미용에 효

mind2011.tistory.com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 의외로 모르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사람의 몸에도 원래 제공되는 '항산화 작용' 항산화 작용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

mind2011.tistory.com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 <가려움증의 다양한 원인> 겨울이 되면 피부가 가렵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아토피 피부와 같은 만성 피부염 상태가 되면 '가려움을 느끼는 신경'이 표피 근처까지 성

mind201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