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비타민E가 많은 음식 과일 효능 부작용

비타민E가 많은 음식

비타민e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심장 건강과 더불어 암과 같은 각종 악성 질병이 발병되는 것을 예방하고, 꾸준하게 섭취하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섭취량을 약 30~50%가 되면 흡수되고 식이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증가합니다.

비타민E 효능

▶ 호르몬 균형

 

내분비와 신경계의 균형을 돕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에 의한 체중 증가와 알레르기, 생리전 증후군 등의 다양한 증상들에 도움이 되어 생리주기가 일정해지고 적정 체중 유지 등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 효능

활성산소 제거

 

활성산소는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고 손상시킵니다. 비타민E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줄이고 강력한 항산화제로 염증을 완화 및 노화나 각종 질병을 예방합니다.

 

▶피부와 모발 건강

 

항산화제의 역할로 피부와 모발의 손상을 줄여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의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피부 수분과 탄력을 좋게 합니다.

 

비타민E 효능

눈 건강 및 시력 개선

 

나이로 인한 눈의 노화를 줄여주고 시력개선의 효과를 보기 위해 비타민E와 더불어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E 효능

알츠하이머병 치료에 도움

 

알츠하이머병이 있는 사람은 기억 손실과 기능적 감퇴가 있을 수 있는데 비타민E 섭취는 이러한 증상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치매 발병률 또한 낮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E가 많은 음식 및 과일

▶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E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생아몬드나 우유, 오일 모두 가능하지만 가능하면 생아몬드 섭취가 가장 좋습니다.

 

  시금치

 

초록 잎채로 중 비타민E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시금치에는 비타민E뿐만 아니라 칼슘과 엽산도 풍부합니다.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순무잎

 

순무잎에는 약간은 쓴 맛이 있지만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12%나 들어 있습니다.

 

식물성 오일

 

올리브유, 코코넛 오일, 해바라기유 등이 가장 대표적이고 가장 많은 양의 비타민E가 들어있는 오일은 맥아유라고 합니다. 한 숟가락으로 하루 비타민E 권장 섭취량이 100% 채워집니다.

 

비타민E 효능과 부작용

 헤즐넛

 

헤즐넛은 간식으로 즐기기 좋으며 헤즐넛 28g에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20%가 들어 있습니다. 헤즐넛 땅콩을 먹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모닝커피의 우유나 크림 대신 헤즐넛 우유를 넣어서 먹으면 비타민E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E 효능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비타민E가 들어있는 식품 중 가장 맛있는 식품 중 하나로 아보카도 절반에는 대략 2mg 정도의 비타민E가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식단에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샐러나드 샌드위치, 과카몰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E가 많은 음식

비타민E 부작용

국소용 비타민E는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고 비타민E 영양제를 과다복용하면 메스꺼움과 두통, 출혈 및 피로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초기에는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임신 첫 8주동안 비타민E 보충제를 복용한 여성은 선천성 심장병 발병 확률이 1.7배에서 9배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비타민E 부작용

 

또한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수술전과 후 최소 2일은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