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아침밥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침밥을 거르면 일의 능률이 좋지 않다는 다양한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바쁜 아침마다 아침밥을 차려먹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아침 대용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바쁜 현대인들이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

● 꿀

 

꿀을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면 뇌를 활성화시켜 잠에서 쉽게 깰 수 있으며 피로 회복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꿀은 위를 보호하고 혈압 조절을 해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 블루베리

 

아침 공복 상태에서 블루베르를 먹으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기억력 증강 및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아침 공복 블루베리

● 견과류

 

아침 공복에 브라질넛트 2알을 먹으면 인슐린에 대한 저항력을 줄여 혈압과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침 공복감을 줄여 탄수화물 섭취량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며 아침에 먹는 견과류는 지방 분해를 돕고 에너지원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 귀리

 

귀리를 납작하게 만든 오트밀은 미국과 유럽에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주며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귀리에는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아침 공복에 먹으면 포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서서히 소화되며 오전 내내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아침 공복 견과류

 

● 계란

 

아침에 계란을 섭취하면 두뇌 건강과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아침으로 계란을 섭취하면 하루동안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감자

 

감자가 가지고 있는 녹말 성분은 위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궤양 예방 효과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감자를 아침 공복에 먹으면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시켜주고 포만감까지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과 면역, 그리고 생식에 꼭 필요한 필수 비타민입니다. 당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고 혈압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유산균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중 간단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유산균은 장 건강에 필수로 챙겨 먹어야 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위가 약해지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염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장 건강은 톡톡하게 챙겨주는게 좋습니다.

 

아침 공복 음식 추천

 

● 양배추

 

양배추에는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섬유질 함량이 높은 채소로 위염에 걸렸을 때 양배추를 먹거나 양배추 즙이나 환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양배추는 소화기관에 좋고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매일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침 공복 양배추

 

● 연두부

 

연두부는 질감도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식품입니다. 특히 소화력이 약한 사람들이 먹으면 특히 더 좋은 식품입니다. 아침에 연두부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공복에 먹어도 더부룩함 없이 든든하게 아침을 챙겨먹을 수 있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주기 대문에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