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사과초모식초 효능 및 부작용

사과초모식초 효능

식초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식초중에서도 사과초모식초의 효능이 좋다고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사과초모식초는 미란다 커, 빅토리아 베컴, 킴 카다시안 등 체질 개선과 꾸준한 식이요법 관리가 필요한 해외 셀럽들이 꾸준히 먹는다고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세를 탔습니다.

 

사과초모식초

사과초모식초란?

사과를 통째로 갈아 아무것도 넣지 않가 자연발효하면 사과술에서 사과식초로 변하면서 초모가 생성이 되는데 초모는 자연발효의 핵심인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하여 유기산을 만들어내는 물질입니다.

 

초모는 식초 안에 보이는 자연 침전물로 자연발효의 핵심인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해서 외부로부터 침범하는 박테리아나 곰팡이균을 차단합니다.

 

사과초모식초 부작용

 

이는 우리 몸에 좋은 유기산을 만들어내는 유익한 물질로 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하면 초모라는 살아있는 생물체가 만들어내는 유기산이 우리 몸에 이로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시 유기산 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1. 다이어트

 

사과초모식초에 들어있는 풍부한 유기산은 지방연소를 도와 체내에서 생성된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느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 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유해세균을 억제하여 복부비만, 내장지방 감소는 물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2. 장 건강

 

장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에서 약 70%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폭식, 과식, 대장균,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하여 장 기능이 저하되면 비만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이 증식되어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장 점막에 염증 물질 분비를 유발해 복부 팽만감과 복통과 설사, 변비, 소화 불량 등을 동반하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사과초모식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유기산이 장내 유해균 억제를 돕는 이유는 유익균이 유해균을 잡는 직접적 무기가 되는 4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3. 변비

 

사과초모식초는 섬유질과 여러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는 등의 불규칙한 생활이 반복이 되는 경우 변비가 발생합니다. 체내 음식 섭취가 줄어들면 대변의 부피가 작아지고 이때 변이 정체되면서 변비가 생깁니다.

 

따라서 변비 예방을 위해서는 몸속 유기산을 풍부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러한 유기산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 바로 사과초모식초입니다.

 

사과초모식초 

 

4. 혈관 건강

 

모든 질환의 90%이상이 활성산소 영향으로 인하여 면역체계의 기능 저하가 원인입니다. 나머지 10%는 세균성과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활성산소로 인하여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장기 기능과 면역세포를 만드는 골수기능 또한 떨어지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고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혈관 건강

사과초모식초 부작용

소화물량과 메스꺼움, 치아손상 및 식도화상, 약물상호작용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에는 유기산의 신 성분으로 인해 맛은 시지 않더라도 소화기쪽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 부작용

 

메스꺼움 증상과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등의 증상으로 식욕감퇴를 겪는 경우 섭취를 중단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은 식도 등의 기관이 약하기 때문에 사과초모식초로 인해 식도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초모식초 고르는 방법

사과초모식초 고르는 방법

주정식초가 아닌 자연발표한 식초인지, 초모가 함유된 식초인지, 유기산이 함유돼 있는 식초인지 등 세 가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