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임신 확률이 제일 높은 시기

2004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언제 부부 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 확률이 가장 높은가'에 대한 연구를 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정말 놀랍게도 임신 성공률이 가장 높은 날은 배란기가 아니라 배란 점액이 가장 많이 나온 날 부부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 확률이 30%를 넘겨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배란 점액이 가장 많이 나오는 날은 배란 당일이 아닌 배란 3일 전으로 배란 점액이 풍부한 때에 임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평상시 자궁경부는 젤리같이 점액이 끈끈해서 정자가 함부로 통과하지 못하다가 배란기가 되면 에스트로겐 영향으로 자궁경부 점액량이 많아지고, 달걀 흰자나 맑은 콧물처럼 이 점액을 손가락으로 늘려보면 8~12cm까지 늘어나는데 배란기 때만 나온다 하여 배란점액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배란 점액이 많은 날 정자가 자궁경부를 쉽게 통과할 뿐만 아니라 정자는 배란 점액을 통과하면서 수정능력도 향상됩니다. 이처럼 중요한 배란 점액은 배란촉진 호르몬이 클로미펜 복용으로 마르게 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성교통이 있거나 평상시에 배란 점액을 관찰하기 힘든 분은 사용에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생리가 있는 여성의 관계로 인한 임신이 높은 시기를 확인하기 위해서 배란테스트기를 이용하거나 본인의 생리 주기에 맞춰서 임신 가능성이 높은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날짜 체크가 필요한 경우 산부인과 방문을 통하여 배란일을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