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자일리톨 가루 효능 설탕 대신

자일리톨 가루 효능

핀란드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순수 100% 자일리톨 가루가 구강 건강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핀란드 자일리톨 가루는 설탕, 트랜스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무첨가 된 순수 100% 자일리통 가루로 군것질을 좋아하는 어린 아이들이나 교정치료 중이거나 임플란트, 크라운 치료 후 치아가 약해진 사람들, 치주염과 치은염 등 잇몸이 약한 중장년 층에게 효과적입니다.

 

설탕 대신 자일리톨 가루

자일리톨 가루 효능

● 자일리톨 가루는 충치 원인인 뮤탄스균의 활성을 저하하고 숫자를 감소시켜 줍니다.

 

 프라그를 감소시켜 치주병 환자들에게도 유영하며 구강 건조증 환자들의 타액 촉진제로도 사용됩니다.

 

 충치에 강한 치아로 만들어주는 치아의 재석회화도 자일리톨 효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와 혈당 지수가 낮고 설탕처럼 단맛을 내기 때문에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일리톨에 들어있는 유효성분이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을 주어 입냄새 개선에 좋습니다. 

 

● 설탕보다 칼로리와 당지수가 훨씬 낮기 때문에 설탕 대신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여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자일리톨 설탕 가루

자일리톨 가루 먹는법

 잠자리에 들기전 자일리톨 가루를 물과 섞어서 가글이나 치약과 함께 사용합니다.

 

커피에 시럽이나 설탕 대신 자일리톨 가루를 넣습니다.

 

음식 조리시 설탕 대신 자일리톨을 사용합니다.

 

베이킹 만들 때 자일리톨 가루를 첨가합니다.

 

● 군것질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자일리톨 가루로 달콤한 간식과 요리를 만들어줍니다.

 

설탕 대체

자일리톨 가루 부작용

너무 많이 먹으면 위장 장애를 일으켜서 설사나 복통 등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을 함유한 제품에는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경고문이 붙어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 가루 설탕 대신

자일리톨 가루 하루 권장량

사람마다 다르지만 성인 30g, 어린이는 20g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코팅껌 1개나 슬라이스 판형 껌 1장에 자일리톨 1g 정도가 들어 있다고 하니 적당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