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건조한 피부에 좋은 꿀팩 효능과 만드는법

꿀팩 효능

꿀은 옛날부터 귀한 식품으로 대접을 받아왔습니다.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오늘은 건조한 피부에 좋은 꿀팩의 효능과 꿀팩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팩 만드는 방법

꿀팩의 효능

꿀팩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지켜주고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트러블 예방 및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꿀팩은 피부 진정과 각질 제거, 항산화 작용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천연팩으로 무엇보다 어떤 재료와 어떻게 섞어도 꿀을 넣으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천연팩이 됩니다.

 

건조한 피부 꿀팩

꿀팩 만드는법

1. 유기농 천연꿀과 조합할 와인, 우유, 감초, 달걀, 알로에 등 부재료를 준비합니다.

 

2. 꿀과 섞을 재료를 마사지볼에 담고 잘 섞어 줍니다. 섞는 과정에서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서 농도를 조절합니다.

 

3. 거즈로 얼굴 전체를 덮은 후 준비한 꿀팩을 얼굴과 목, 데콜테까지 골고루 도포합니다.

 

4. 꿀팩을 바른 후 약 25분 정도 유지하고 미온수로 닦아냅니다.

 

꿀팩 효능

우유 꿀팩 만드는 방법(보습 및 각질 제거)

1. 꿀과 우유를 1:5 비율로 섞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해줍니다. 꿀과 우유의 혼합 비율은 딱히 정해진건 없고 피부가 많이 건조하면 꿀의 비율을 더 높여줍니다. 우유 꿀팩은 보습 및 각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우유 꿀팩 만드는법

감초 꿀팩 만드는 방법(민감성 피부 추천)

외부 자극이나 스트레스에 쉽게 반응하는 민감성 피부라면 감초분말을 넣은 꿀팩을 추천합니다. 감초와 꿀을 1:1 비율로 섞고 여기에 사과를 갈아 넣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감초 꿀팩은 진정 효과에 탁월하며 예민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감초 꿀팩 만드는법

와인 꿀팩 만드는 방법(지성 피부 추천)

와인과 꿀을 1:1 비율로 잘 섞은 후 얼굴 전체에 도포해줍니다. 와인 꿀팩은 피지 조절 및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와인 꿀팩 만드는법

알로에 꿀팩 만드는 방법(건조한 피부 추천)

건성 피부에는 알로게 꿀팩이 효과적입니다. 알로에 껍질을 벗긴 후 속살을 갈아서 꿀과 함께 잘 섞어 줍니다. 

 

알로에 꿀팩 만드는법

꿀은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고 매일 매일 꿀 한 숟가락와 함께 꿀팩도 주기적으로 해서 건강한 피부로 태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