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치매 예방법(알츠하이머)

알츠하이머 예방

치매 예방에는 평소 뇌의 건강 상태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적당한 운동이나 취미, 사회 활동 등의 지적 활동 및 충분한 식사와 수면이 치매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치매 예방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매 예방법

● 적당한 운동

 

몸을 움직이면서 뭔가를 생각하고 뇌의 많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는것이 치매 예방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을 한 결과 혈액 순환이 잘되는 것으로, 뇌와 전신의 세포에 산소가 가고 세포의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치매 예방법

 

반대로 운동 부족일 때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생활 습관병의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로 인하여 뇌졸중이 발생하게 되면 혈관성 치매(알츠하이머)가 되거나 몸을 제대로 움직일 수 없는것으로 뇌에 자극이 줄어든 결과, 알츠하이머형 치매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동은 매일 30분 이상 가볍게 산책을 하는 수준으로 해도 좋고 달력에 체크를 하면서 하루 운동량의 빈도를 결정하고 즐겁게 즐기면서 꾸준하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알츠하이머 예방

 

● 끝말 잇기

 

끝말 잇기뿐만 아니라 암산을 해보는 등 뇌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지적 활동도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식사와 수면

 

뇌의 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치매 예방에 중요합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영양 상태가 좋지 않다면 뇌는 충분한 기능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치매 예방을 위해 가벼운 운동과 지적 활동을 해도 뇌의 성은은 나아지지 않고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식사와 수면이 필요합니다.

 

치매 예방

 

● 지적 활동

 

지적 활동으로는 독서와 수공예품 만들기, 컴퓨터 작업, 취미나 가사 참여 등의 사회 활동을 가리킵니다. 지적 활동은 사물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뇌의 기능을 지출해야 치매예방에도 연결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치매 예방

 

또한 손가락을 사용하는 지적 활동은 뇌에 좋은 자극을 제공하여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생각하는 두뇌 트레이닝이나 게임은 뇌의 여러 부위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매우 유효한 치매 예벙법입니다.

 

● 틀린 그림 찾기

 

다양한 두뇌 트레이닝 중에서도 틀린 그림 찾기는 시각적으로 그림을 기억하고 그것이 잘못되었는지 지금까지의 경험이나 그림에서 생각하고 몇 번이나 비교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주의력과 공간 인식 능력을 단력 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

 

틀린 그림 찾기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많기 때문에 프린트해서 틈틈히 여가 시간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틀린 그림 찾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틀린 그림 찾기뿐만 아니라 두뇌 트레이닝이 인터넷에 있으니 활용하면 좋습니다.

 

치매 예방법

 

● 쇼핑 돈 계산

 

시장이나 마트에서 물건을 구입 후 돈 계산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무엇을 샀는지, 얼마의 지출이 생겼는지, 얼마를 거슬러 받아야하는지 두뇌를 활성화시키는 돈 계산도 일상생활에서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법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매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뇌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뇌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뇌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아이가 두뇌 회전을 잘 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사에 주의하여 제대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동의 에너지가 되어 기억력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음식을

mind2011.tistory.com

차가 버섯의 효능과 먹는 법

 

차가 버섯의 효능과 먹는 법

차가 버섯의 효능과 먹는 법 안녕하세요. 친절한 티스토리입니다. 오늘 알아볼 건강정보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차가버섯의 효능과 먹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에 좋은 차가버섯 먹

mind2011.tistory.com

1월 제철음식(해산물,과일,야채)

 

1월 제철음식(해산물,과일,야채)

1월 제철음식(해산물,과일,야채 나물) 어떤 음식이든 제철에 먹는게 가장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1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음식중 해산물과 과일

mind2011.tistory.com

비타민E가 많은 음식 과일 효능 부작용

 

비타민E가 많은 음식 과일 효능 부작용

비타민E가 많은 음식 과일 효능 부작용 비타민e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심장 건강과 더불어 암과 같은 각종 악성 질병이 발병되는 것

mind201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