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자궁에 좋은 음식 차

여성 자궁에 좋은 음식

여성의 자궁은 정말 소중하고 평소 자궁 건강 관리를 잘해주지 않으면 자궁이 냉해지면서 독소가 쌓이고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 자궁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통하여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궁에 좋은 음식과 차를 알고 건강하게 먹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성 자궁에 좋은 음식과 차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에 좋은 차

여성 자궁에 좋은 음식

1. 미역

 

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고 자궁을 수축시키는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특히 풍부한 섬유소 덕분에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이어트에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미역에는 다양한 칼슘이 들어 있어서 빈혈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이러한 좋은 이유로 많은 산모들이 출산후에 꼭 챙겨먹는 음식으로 미역을 꼽으며 산모들의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궁에 좋은 음식

 

2. 쑥

 

쑥은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여성 질환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하복부가 차고 습한 여성분들의 경우 쑥을 섭취해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에 좋은 쑥

 

3. 마늘

 

마늘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 속의 냉기를 몰아내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평소 생리불순이 있다면 마늘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에 좋은 음식

 

4. 부추

 

부추는 유화 알린 성분을 가지고 있어 부추를 먹게 되면 자율신경을 자극해 호르몬 분비를 안정화시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궁 건강에 좋은 음식

 

5. 양배추

 

여성의 생리 때마다 자궁점막이 허물어졌다 재생했다 하기 때문에 자궁점막이 좋지 않습니다. 이럴 때 더욱 튼튼하게 만들고 재생이 빠르게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양배추입니다.

 

자궁 건강에 좋은 음식

 

6. 달래

 

생리주기가 매번 불규칙인 여성이라면 달래를 섭취하여 정상적으로 되돌아올 확률이 높으니 생리주기가 걱정이 된다면 달래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 자궁에 좋은 음식

 

7. 견과류(땅콩 예외)

 

견과류에는 필수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자궁조직이 손상되었을 때 빠르게 회복시키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견과류중에서 '땅콩'은 예외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여성 자궁에 좋은 음식

 

8. 검은콩

 

검은콩은 여성호르몬의 구성물을 제공해줘서 호르몬계의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검은콩 속의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줘서 자궁의 근육 신축력을 높여주고 따뜻하게 해줍니다. 검은콩은 호르몬을 균형있게 해주어 생리분순이 있는 여성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자궁에 좋은 음식

 

9. 생강

 

생리통이 심하고 아랫배가 차가운 여성분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을 섭취하여 냉한 몸을 따뜻한 몸으로 바꿔줄 수 있는 생강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에 좋은 음식

 

10. 등 푸른 생선

 

참치나 연어, 고등어 등은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를 가득 함유하고 있어 자궁에서 발생한 염증이나 부기를 빼는데 효과적이며 자궁까지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여성들은 등 푸른 생선을 자주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자궁에 좋은 음식

 

11.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있는데 이 성분의 효소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기능을 해서 자궁내막증이 있는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자궁에 좋은 과일

여성 자궁에 좋은 차

1. 녹차

 

녹차는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차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기도 하고 대장용종 예방에도 좋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에도 좋은 차로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에 따뜻한 녹차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2. 당귀차

 

당귀차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자궁건강에 이롭습니다. 

 

자궁에 좋은 차

 

3. 계피차

 

계피차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서 자궁에 좋습니다.

 

4. 대추차

 

원기가 떨어져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원기를 불어넣어주기도 합니다. 그와 함께 체력을 회복시켜주면서 자궁도 따뜻하게 해줍니다.

 

이상으로 여성 자궁 건강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