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강아지 뼈 골절에 좋은 음식 슬개골 탈구 예방

반려견을 키우시는 반려인이라면 강아지 뼈 골절을 한 번씩 경험했거나 주위에서 강아지 슬개골 탈구로 수술했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 슬개골이 한 번 탈구가 되면 재발률도 높고 무엇보다 수술비도 비싸기 때문에 강아지 뼈 골절이 되지 않도록 식생활에서 뼈 골절에 좋은 음식을 챙겨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 뼈에 좋은 음식

강아지 뼈 골절 슬개골  탈구 예방에 좋은 음식

1. 자두

 

자두는 뼈를 붙이는데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자두는 비타민K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지용성 비타민으로서 강아지의 전반적인 건강에 필요합니다. 또한 자두에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보론이라는 성분은 뼈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식후 간식으로 자두를 줘도 좋습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 예방

 

2. 콩

 

콩은 뼈를 붙이는데 좋은 음식으로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뼈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슬개골 탈구 치료시 강아지가 먹을 수 있도록 급여를 하면 좋습니다. 두부를 따뜻한 물에 데워서 줘도 좋습니다.

 

강아지 뼈 골절에 좋은 음식

 

3. 녹각

 

녹각은 흔히 녹용 대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약재로 녹각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 간 기능 개선, 신장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약재입니다.

 

강아지 뼈에 좋은 음식

 

4. 우유 + 식초

 

우유와 식초를 섞어서 주면 칼슘을 흡수하는데 좋습니다. 만약 우유만 따로 급여한다면 칼슘 흡수율이 좋지 못해 우유에 들어 있는 칼슘만큼 몸에 흡수되지 않지만 식초와 섞으면 식초가 칼슘 흡수율을 높여 보다 높은 칼슘을 몸에 흡수하게 됩니다.

 

슬개골 탈구에 좋은 음식

 

4. 멸치와 사골, 뱅어포

 

멸치와 사골, 뱅어포에는 칼슘 함유량이 많아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입니다. 

 

5. 계란 노른자

 

강아지 간식으로 빠질 수 없는 계란 노른자에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도 있습니다. 계란은 관절을 보호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이미 관절이 좋지 않아 슬개골 탈구 수술 후 회복할 시기에 줘도 좋은 식품입니다.

 

슬개골 탈구 예방

 

6. 홍화씨

 

관절에 좋다고 알려진 홍화씨도 물에 끓여서 식힌 후 급여하거나 곱게 가루를 내어 사료와 함께 섞어서 주면 디스크 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강아지 뼈 건강에 좋은 음식

 

7. 도가니탕

 

도가니탕은 뼈 골절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사람의 뼈에 회복시켜주는 도가니캉은 반려견의 보양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도가니탕을 급여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절대 간을 하시면 안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