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내장지방빼는법과 음식


내장지방을 빼려면 바로 '운동'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불타기 쉽고 짧은 시간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을 줄이기 위한 운동이라고하면, 심한 근육 운동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30분 정도 강도 높은 운동에 의해 주로 소비되는 것은 당질입니다.


내장지방을 에너지로 많이 소비할 수 있는 것은 오히려 유산소 운동입니다. 근육에 부하가 큰 운동보다 여유있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게 지방 연소에 효과적입니다.


내장지방빼는법








내장지방빼는 유산소 운동



달리기

유산소 운동으로 중요한 것은 재대로 강도를 컨트롤하면서 30분 이상 계속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달리기는 너무 빠른 속도로 달리면 무산소 운동의 비율이 높아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을 사용하는 비율이 늘어납니다.


자신의 최대 심박수의 50~70%정도를 유지하면서 달리기를 하면 지방 연소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걷기


달리기보다 약한 습관적인 워킹으로도 내장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매일 45분~1시간 빠른 걸음 산책을 하거나 일상 생활에서 걷는 기회를 늘려 많이 걷도록 합니다.


슬로우 조깅


'아메리칸 저널 오브 생리학'지에 게재된 2011년 듀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20km 정도 조깅을 하면 뱃살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내장지방빼는운동



수영


수중에서는 중력이 1/6이 되기 때문에 무릎이나 허리 등에 부담이 적고 의식적으로 호흡을 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으로도 효과적입니다. 수압 및 수류를 거슬러 움직이기 때문에 물속에서 천천히 움직이거나 걷는 것만으로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근력운동


근육 트레이닝을 하면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는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따라서 우선 근육 트레이닝을 실시하여 지방 연소가 촉진된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 연소에 효과적입니다.


스쿼트


근육 트레이닝이라고하면 복근 운동이 대표적입니다. 단, 배 주위에는 그다지 큰 근육이 없기 때문에 오히려 하체의 큰 근육을 사용한 스쿼트 운동쪽이 지방 연소 효율이 좋은 운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윗 몸 일으키기


특히 배 주위에 근육을 붙이고 싶은 경우 윗 몸 일으키기가 효과적입니다.

먼저 무릎을 90도로 세우고 양손은 가슴 앞이나 머리 뒷쪽에 두며 3초 정도 천천히 시간을 두고 상체를 일으키고 다시 3초 정도 천천히 시간을 들여 원래의 상태로 되돌립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칼로리의 과다 섭취가 내장지방이 붙는 최대 요인이지만 그냥 먹는 양을 줄인다고해서 내장지방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지방이 연소하기 쉬운 체질로 균형 잡힌 식단을 꾸준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지방의 연소를 돕는 성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내장지방빼는 음식


식이섬유


채소류와 콩류, 해조류, 버섯류 등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배변 기능을 돕고 지방을 배출하기 쉽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음식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포만감이 있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내장 지방이 붙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있습니다.


식초


계속해서 매일 소량의 식초를 섭취화면 내장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식초에 포함된 초산이 지방을 태워주는 단백질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토마토 등 붉은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리코펜'이라는 색소 성분은 지방을 축전하는 세포(지방 세포)의 작용을 억제하고 살찌기 어려운 몸으로 만들어줍니다. 토마토는 야채 중에서 가장 리코펜 함량이 많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촉진하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두부


축적된 지방을 태워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수적입니다. 두부는 근육을 만드는데 빼놓을 수 없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근육 트레이닝의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핞 콩에 포함되는 β콘구리시닌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킬뿐만 아니라 중성지방 대사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내장지방빼는 음식



커피


하버드 공중 보건 대학원의 교수인 프랭크 휴 박세아 따르면, 커피는 '지방 흡수를 억제하면서 지방 연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유 중 하나는 커피에 많이 들어있는 카페인 지방 분해를 돕는 소화 효소(리파제)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지방 연소 효과를 향상시키고 또한 커피는 카페인보다 많은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야채,과일)  (0) 2020.10.08
가르시니아 효과 및 부작용  (0) 2020.10.07
돼지감자의 효능 및 부작용  (0) 2020.10.02
아침 사과 효능  (0) 2020.09.30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0) 2020.09.2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