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아침 사과 효능

2020. 9. 30. 23:10
반응형

아침 사과 효능

아침에 먹는 과일은 '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과일에 포함된 효소에 있습니다. 아침에 효소를 섭취하면 하루의 신진대사 소화 활동을 지원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런 과일중에서도 사과는 쉽게 구할 수 있고 영양가도 높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있어 미용과 건강에 좋습니다.


아침사과


1. 아침 사과 효능 - 장내 환경 개선


효소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장내에서 소화 흡수와 연소 배출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원래 음식의 소화 및 흡수, 배설은 대장 자체가 없고 효소가 실시하고 있습니다. 


효소는 50도 이상 가열하면 없어져버리므로 효소를 제대로 섭취하려면 생식을 추천합니다. 따라서 가열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야채보다 생으로 먹기 좋은 과일 효소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2. 아침 사과 효능 - 식이섬유


사과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 시간이 길어 배가 든든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물에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균형있게 섭취하면 좋은데 사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100g중 0.3, 불용성 식이섬유는 100g중 1.3g과 그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 좋습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을 흡수하여 배출하여 혈액이 원활하게 되며 사과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중에서도 펙틴은 식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해주고, 중성 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소화되지 않은 채 장내에 들어가 대변의 부피 할증을 줍니다. 또한 장의 상태를 정돈해주는 유산균과 좋은 박테리아의 번식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사과는 설사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사과효능

3. 아침 사과 효능 -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예방(안티에이징)


몸의 세포가 산화와 노화를 촉진합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사과 폴리페놀은 몸의 녹을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으므로 노화를 예방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사과 폴리페놀은 과육보다는 껍질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껍질 째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아침 사과 효능 - 염분 배출 작용으로 고혈압 예방


사과 100g중에 110mg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습니다. 우리는 염분을 섭취하면 그만큼 칼륨을 섭취해야하는데 사과를 먹으면 고혈압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5. 아침 사과 효능 - 지질 대사 촉진 및 지방 흡수 억제


사과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는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고 지질은 그대로 깨끗하게 됩니다. 또한 사과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도 있고 사과 껍질에 들어있는 우루손 산은 지방 연소 효과가 있습니다. 포만감을 오래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사과는 여러면에서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아침 사과 효능 - 항 알레르기 작용


사과 폴리페놀에는 면역을 활성화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이것은 면역 세포의 대부분이 대장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몸의 70%의 면역 세포가 장에 모여 있는 것입니다. 창자는 음식과 함께 바이러스나 병원균이 함께 실려 있고 대장은 면역 세포를 배치하고 바이러스나 병원체를 체내에 흡수되지 않도록 하는 힘이 있는 것입니다.


또한 창자의 일부는 바이엘 판이라는 특별한 장소가 있는데 여기에서는 바이러스를 일부러 가져와 면역 세포를 키우기 위해 일부러 싸우게 합니다. 자란 면역 세포는 혈액을 타고 전신에 배치되어 몸을 보고하게 됩니다.

즉 대장은 면역력 본부와 같으며 사과는 변비와 설사를 완화시킵니다.


또한 선인균의 먹이가 있으며 장내 환경을 갖추고 있고 그래서 사과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올라간다는 말은 알레르기를 완화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7. 사과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 껍질 째 먹습니다.


- 사과를 이용한 오리지날 소스를 음식에 사용합니다.


- 바쁜 아침에는 사과로 한 끼를 대체합니다.


- 저녁에 먹을 경우 저녁 식사 대용으로 먹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장지방빼는법과 음식  (0) 2020.10.06
돼지감자의 효능 및 부작용  (0) 2020.10.02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0) 2020.09.29
2020년 독감무료접종 대상 기간  (0) 2020.09.28
계피(시나몬)의 효능  (0) 2020.09.2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