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계피(시나몬)의 효능

2020. 9. 28. 02:00
반응형

계피(시나몬)의 효능


계피는 녹나무과 녹나무 속 나무에서 채취 향신료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향신료라고도하고 향기로운 것이 특징입니다. 옛날에는 방부제 대신 사용되었고 지금은 요리에 사용하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계피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리에 자주 사용하는 계피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계피(시나몬)의 효능과 효과


계피(시나몬)의 효능 효과 - 혈액 순환


계피의 효능으로 잘 알려져있는 것은 첫째, 혈액 순환 개선입니다. 몸의 구석 구석까지 혈액을 널리 퍼지게하는 모세 혈관을 만드는 역할을 하는 물질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이 계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계피는 혈액 순환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여성의 고민에 많은 냉증의 개선과 혈액을 둘러싸고 영양을 신체의 구석 구석까지 순환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계피(시나몬)의 효능 효과 - 항산화 작용


계피는 항산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과는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알고 계십니까? 예를 들어, 피부 노화의 원인 중 하나는 산화에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있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산화를 방지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피는 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계피(시나몬)의 효능 효과 - 혈당 조절


계피의 효과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치가 급상승하면 몸이 지방을 축적해 중량이 쉬워진다는 이야기도 있고, 혈당을 낮추는 계피는 혈당 조절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계피(시나몬)의 효능 효과 - 항 염증 작용


계피의 항 염증 작용을 하는 성분이 일부 포함되어 있어 몸의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몸에 만성적인 염증이 시간이 지남에 건강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 결과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계피의 항 염증 작용으로 질병에 연결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계피(시나몬)의 효과적인 사용법


마지막으로 계피의 효과적인 사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계피의 효과는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요리에 활용하면 좋은지 정기적으로 섭취에도 계피의 사용법을 모른다면 참고하여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효과적인 사용법 - 계피 가루 커피


계피는 시중에 계피 가루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계피 가루는 요리에 사용하기 쉽지만 커피에 넣는 것도 추천합니다. 뜨거운 커피에 계피 가루를 뿌려 마시면 좋습니다.

실은 커피도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계피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커피로 몸을 안쪽에서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추운 날 몸이 차가울 때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효과적인 사용법 - 계피와 꿀


계피는 꿀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인기입니다. 왜냐하면 앞서 소개 한 바와 같이, 계피는 항 염증 작용을 하는 성분이 일부 포함되어 있어 더욱 꿀은 영양이 풍부하고 칼륨도 많이 들어있어 고혈압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캔디에 사용되는 벌꿀이기 때문에 기침이 나올 때에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런 건강에 좋을 것 같은 계피와 꿀을 모두 섭취하는 것은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계피의 1일 섭취량


계피의 효과를 소개했지만 1일 계피의 섭취량은 어느 정도가 좋을까요?

계피를 장기적으로 섭취 할 경우 체중 60kg의 성인 1일 2g 미만, 체중 15kg의 어린이 1일 0.5g 이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계피(시나몬)의 부정적 영향


사실 계피는 건강한 몸 만들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계피에 들어있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은 과다 섭취를 하면 간 장애와 연결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계피를 섭취하려면 1일 섭취량을 지키도록 합니다.

또한 매일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2~3일에 1번꼴로 계피를 섭취하는게 권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