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유산소 운동이란 무엇인가?


사실 운동은 2가지로 나뉩니다.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산소 운동은 산소없이 근육 속에 저장되어 있는 당질의 에너지를 격렬하게 움직일 수 있지만, 장시간 지속되지 않습니다. 근력 운동은 무산소 운동으로 분류되고 이는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당질을 에너지로 이용하는것입니다.


당질을 제한하고 있는 사람은 당질의 양이 평소보다 적은 상태에서 체력 훈련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즉시 에너지가 부족한 근력 트레이닝으로 힘을 발휘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 쉽기 때문에 무릎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사용하여 체내의 당질과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를 만들어 장시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와 걷기, 수영, 달리기 등 일정 시간 천천히 같은 강도로 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도중에 강도를 바꾸거나 해버리면 무산소 운동이 되어 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방을 태우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을 하기 가장 좋은 시간


유산소 운동을 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오후보다 아침에 운동하면 더 많은 열량을 점화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침을 먹지 않은 공복 유산소 운동은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을 하기 전에 탄수화물을 먹으면 탄수화물이 인슐린을 분비시키고, 그것은 지방 분해에 대항합니다. 사람이 운동을 3~5분 이상 하면 몸은 일반적으로 에너지원을 변화시킬 수 있고 더 지방이 사용되는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려고 생각한다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해야 효과적이며 아침은 혈당이 낮은 상태이므로 몸은 지방을 운동 에너지로 빠르게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 후에 실시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에서는 이미 하드 트레이닝에 쓸 에너지가 거의 없기 떄문에 근육을 붙이는 훈련에서 근육을 에너지로 사용한다는 모순에 빠져버리게 됩니다.


일이 끝난 후에 섭취하는 에너지는 앞으로 할 하트 트레이닝이며, 근육을 에너지로 사용하지 않는 이익에 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훈련 후 에너지 - 레벨이 낮은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는 것으로, 처음부터 체지방을 엥너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종류의 유산소 운동도 말할 수 있지만, 100%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글리코겐과 단백질도 함께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후 에너지 수준이 낮은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유산소 운동은 물론 체지방이 사용되는 비율은 높지만, 근육의 단백질도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후 BCAA를 섭취하여 근육의 연소를 방지할 수 있고 또한 L-카르니틴을 함께 섭취하여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섭취량은 BCAA 4~8g, L-카르니틴은 1~4g에서 20~30분 비우고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운동 효과


유산소 운동 포인트


유산소 운동 강도가 낮을수록 체지방을 연소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그러나 총 칼로리에서 보면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이 더 우수합니다. 강도가 높다고해도, 적어도 30분 이상은 계속 부하하여야 합니다. 또한 낮은 부하에서 장시간 가도 생각보다 지방은 연소되지 않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뱃속에 아무것도 들어 있지 않은 에너지 수준이 낮은 상태에서 실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연소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침에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없는 사람은 웨이트 트레이닝 후에 실시합니다. 이 경우 근육을 소비하기 쉬운 상태로 있기 때문에 최고로 30분 정도하면 좋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감자의 효능 및 부작용  (0) 2020.10.02
아침 사과 효능  (0) 2020.09.30
2020년 독감무료접종 대상 기간  (0) 2020.09.28
계피(시나몬)의 효능  (0) 2020.09.28
피부 좋아지는법(음식,습관)  (0) 2020.09.2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