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야채,과일)

개(강아지)는 원래 육식 동물이지만 사람과 함께 생활하면서 잡식성으로 변화하였습니다. 따라서 육심을 중심으로 하면서도 균형있게 야채와 과일을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인 야채와 과일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에게 좋음 음식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붉은 토마토에 더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13-oxop-ODA' 라는 영양소를 포함, 이것은 비만에서 병발하는 고지혈증 및 지방간이 개선되고 수분 함량도 풍부하므로 더위를 타는 강아지에게 주면 좋을 것입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당근


녹황색 야채를 대표하는 당근은 배변이 좋아져 장내의 발암 물질을 체외로 방출해주는 식이섬유로 항산화 작용이 있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β카로틴도 풍부합니다.

비타민 요소도 포함되어 강아지에게 매우 균형 잡힌 좋은 음식으로 저칼로리이면서 영양도 높습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무


9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는 무우는 제공 방법에 따라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너무 물을 마시지 않는 개는 수분 대신 먹여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비타민 B, C,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변비 해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호박


간식 등으로 자주 주는 호박은 건강한 혈액과 뼈의 유지에 필수적인 비타민K와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E 등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감기나 동맥 경화의 예방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 단호박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강아지에게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급여하는 양에 주의를 하도록 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 E와 비타민C, 비타민 B6 등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고구마의 식감과 맛이 좋아 강아지들이 좋아하기도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주지는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오이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고, 나트륨과 지방이 매우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강아지에게 간식 대용으로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이 되거나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버릴 우려도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야채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 포함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뇨 작용이 있어 신장과 간 기능 회복의 측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잎 부분은 중독성이 있으므로 줄기 부분만 먹일 수 있도록 주의하도록 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완두콩

 

완두콩은 미성숙 파란 콩을 수확한 것으로 콩보다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콩과 야채 모두 영양을 겸비한 녹황색 채소입니다.


완두콩은 대두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칼륨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뇨 작용이 있으며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시 간식으로 급여해도 좋습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와 K, 엽산 등이 포함되어 산화 스트레스 방지와 머리 광택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한편, 요로 결석을 만들어 버릴 수 있는 옥살산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되어 버리는 우려가 있는 고이토로겐도 포함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대량으로 주는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옥수수


옥수수는 비타민 B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비타민E와 칼륨,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 단백질, 식이섬유,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리놀레산 안티에이징에도 효과가 있는 항산화 물질 등을 포함한 영양소가 높은 음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입자의 피부는 셀룰로오스라는 소화하기 어려운 불용성 식이섬유로 되어 있으며 알레르기에 주의하면서 급여하도록 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B와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 E, β카로틴,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강아지에게도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시금치는 생으로 주는게 아니라 물에 데쳐서 줘야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감자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에 좋은 감자는 변비가 있는 강아지에게 급여하면 좋습니다. 

비타민C와 B6, 철분, 마그네슘 등 강아지에게 중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음식이지만 감자의 싹과 껍질에는 솔라닌이라고하는 유해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반드시 깨끗하게 씻고 껍질을 제거해서 급여하도록 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 양배추


양배추는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인 엽산과 비타민C, 비타민U 외에도 건강한 혈액과 뼈의 유지에 필수적인 비타민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좋음 과일




강아지에게 좋음 음식 - 피망


쓴맛이 특징인 피망은 β카로틴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면역력을 높이는 등 항산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피망을 비롯한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는 것은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잘게 썰어서 급여하도록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