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과 음식

작심삼일이면 어때요?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과 음식으로 계속 작심삼일 실천하면 눈에 띄는 바디라인과 군살 라인이 달라지는걸 느낄 수 있을겁니다.


다이어트를 할 시간이 없는 분들은 생활 속에서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를 통해 식단과 음식을 조절하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경험하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과 식단,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


단기간 다이어트는 적당량의 식사량을 섭취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여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거나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인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단기간다이어트음식



♥1일째


아침 : 사과 1개, 요구르트


점심 : 샐러드, 주먹밥 1개, 된장국


저녁 : 샐러드, 낫토, 된장국 


♥2일째


아침 : 오렌지 1개, 요구르트


점심 : 샐러드, 주먹밥 1개, 된장국


저녁 : 샐러드, 낫토, 된장국 

 

 ♥3일째


아침 : 자목 1개, 요구르트


점심 : 야채수프


저녁 : 야채수프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 음식 8가지


미국의 ABC 뉴스가 식욕을 억제하는 다이어트 음식 8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사과


식사 30분전에 사과를 먹으면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과 수분으로 포만감을 느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


점심식사를 할 때 아보카도 절반을 함께 먹으면 오후 내내 포만감을 지속시킨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오후에 간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24% 감소한 것으로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 수프


주요리가 나오기 전에 수프를 먹은 사람들은 총 섭취하는 칼로리가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프는 위를 가득 채우기 때문에 식욕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발효 음식


피클이나 김치같은 발효음식은 짧은 사슬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런 사슬 지방산을 혈액 뇌관문을 가로질러 식욕 신호를 개선하는 호르몬의 생산을 촉진합니다. 발표음식은 좋은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어 소화를 돕기도 합니다.


* 고춧가루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연구에 따르면 고춧가루에 열을 더하면 식욕을 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식마다 티스푼 4분의 1분량의 고춧가루를 넣어 섭취하면 포만감이 증가한 결과가 나타났고 또한 하루 칼로리 섭취 권장량의 75%박에 먹지 않았다고 합니다.


* 달걀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점심때까지 포만감을 유지시키는데 이는 달걀에 들어있는 단백질 때문입니다.


* 견과류


아침에 견과류를 먹은 여성은 아침식사 후 12시간까지 포만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섬유질 등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식욕을 억제하는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불포화지방과 단백질, 섬유질은 소화가 천천히 되게 해 혈당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 물


물이 부족하면 탈수 증상이 나타나고 에너지가 떨어지면서 인지능력이 감소하여 기분이 저조해지는 등의 증상이 일어납니다. 오후에 간식이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면 물을 1잔 마신 뒤 10분만 기다려보면 약간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효과좋은단기간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정화주스


많은 모델이나 연예인도 실천하고 있는 정화 다이어트는 단기간 다이어트의 강한 아군입니다.


식사 대신 야채와 과일을 100% 사용하여 정화 주스를 섭취하면 단기간 다이어트를 성공의 길로 이끌 수 있을거에요.


정화 다이어트는 고형물을 섭취하고,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액상 음식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액상도 몸에 좋은 영양소가 아니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야채와 과일을 100% 사용하여 정화가 필요합니다.


단기간다이어트



정화 주스의 매력은 가열에 의해 중요한 영양소를 잃을 염려가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가 된 녹황색 채소와 과일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정화 주스로 섭취하기 좋습니다.


정화 주스의 매력은 비타민C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습니다.

비타민C는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고 콜라겐의 합성에도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효과좋은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


식단만으로는 건강한 몸매를 가지기는 어렵습니다. 생활 속에서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군살 라인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유산소 운동(조깅)


조깅은 20분에 110~150칼로리를 소비한다고 합니다. 


* 목욕 후의 스트레칭과 체조


목욕은 몸이 풀리고 부드러워집니다. 혈액 순환도 잘 되고 있을 때 스트레칭과 간단한 체조를 하면 좋습니다.

복식호흡을 하면서 간단한 체조와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