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통영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개인적으로 통영 가볼만한곳 여행지를 알아보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통영 추천 여행지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사진 찍기에도 좋고 자연 경관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통영의 여행지로 다시 한 번 기억을 회상하며 통영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피랑 마을(경상남도 통영시 동피랑1길 6-18(동호동)


'동피랑'이라는 이름은 '동쪽'과 '비랑'이라는 말이 합쳐져서 생겨난 이름으로 '비랑'은 '비탈'의 통영 사투리인데 그 앞에 '동쪽'을 나타내는 말 중 '동'만 떼어 붙인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동피랑'이라고 부르게 된 것으로 푸른 통영 21 추진협의회는 2007년 10월 전국적으로 동피랑길에 그림 그릴 사람들을 모아 그 사람들이 마을 담과 벽 길 등에 온통 그림을 그렸고 바닷가 언덕마을이 그림으로 다시 태어난 것입니다.


동피랑 골목길은 그 갈래가 수십 개이며 그 모든 골목에 그림이 있고 하늘과 맞닿은 마을, 그 곳에 그려진 그림은 마을을 동화나라로 만들기에 충분하며 마을에서 내려다 보는 강구안 바다 풍경도 볼만 하여 통영을 가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 중 한 곳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 동피랑 마을)




이순신공원(경상남도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정량동)


이순신공원(구, 한산대첩기념공원)은 통영시의 대표적인 성지로, 1592년 8월 14일 조선 수군과 일본 수군이 해상주도권을 다툰 해전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조선 수군이 일본 수군을 대파함으로써 해상주도권을 장악하여 식량보급로를 확보하고 수륙병진작전을 전개하려던 일본 수군의 전의를 상실케한 임란의 최대승첩지인 장소입니다. 이순신공원은 성웅 이충무공의 애국애족정신을 기리고, 거룩한 호북의 얼과 높은 뜻을 선양하고 기념하기 위하여 세워진 곳이기도 합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 이순신공원)




해저터널(경상남도 통영시 당동 13)


일제시대 건설된 동양 최초 해저터널로 아픈 과거를 간직한 장소이지만 현재는 북통영과 남통영을 오가는 주민들의 편의시설로 유영하게 사용되고 있는 곳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 해저터널)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도남동)


우리나라 100대 명산인 미륵산에 설치된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는 국내 최초 자동순환식 bi-cable 형식, 국내 최장이 관광용 케이블카입니다. 평균속도 1초당 4m로 상부역사까지 약 9분이 소요될 예정이며 승객용 곤돌라 47기, 화물용 1기 등 48개의 곤돌라가 순환하게 됩니다. 미륵산 정상에 오르면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과 한산도에서 여수까지 300리 한려해상국립공원, 일본 대마도, 지리산 천왕봉, 여수 돌산도까지 조망이 가능합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