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아직도 몰라?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국내여행가볼만한곳으로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이 부산입니다.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셔서 오늘은 대한민국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는 국내여행 지역인 부산의 유명한 명소 베스트10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감천문화마을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감천문화마을

형형색색의 지붕이 마을 전체를 덮고 있는 부산 감천문화마을은 부산에 가면 꼭 한 번은 방문하게 되는 부산가볼곳으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부산가볼곳 감천문화마을

 

부산 감천문화마을은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머물 곳이 없어 산비탈을 개간한 것이 그 시작으로 2009년 마을미술프로젝트에 선정이 되어 학생과 작가, 마을 주민들의 합심으로 감천문화마을로 태어났고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로 거듭나기 시작하여 많은 국내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2.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가볼못 - 해운대 해수욕장

 

사시사철 언제나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국내여행가볼만한곳으로 빠질 수 없는 관광 명소입니다. 대한민국 가볼만한곳10으로도 유명한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이기도 하며 부산 바다의 정석으로 불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국내여행가볼만한곳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여름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부산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이 꼭 들리는 장소이기도 하며 해운대 해수욕장은 다른 어떤 곳보다 다이내믹한 부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3.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오륙도

부산가볼만한곳 오륙도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에메랄드 빛 바다로 오륙도 앞바다는 부산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부산가볼곳으로 유명한 부산관광명소입니다. 탁 트인 오륙도 전망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해맞이 공원으로 올라가면 좋습니다.

 

부산 오륙도

또한 바다 위에서 만나보는 오륙도가 궁금하다면 유람선을 타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륙도를 둘러싸고 있는 해양생태계부터 섬 이름, 자생하는 다양한 동식물에 대한 정보를 음성지원으로 들을 수 있어 가족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오륙도에 가면 오륙도 맛집으로도 유명한 명소가 있으니 실제 오륙도 맛집 방문 후기를 보고 한 번쯤 부산여행하시는 관광객들은 부산 맛집으로 오륙도 맛집을 검색해서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해동용궁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해동용궁사

감탄이 절로 나오는 해안절경과 끝이 보이지 않는 망망대해를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해동용궁사는 부산가볼만한곳으로 부산 기장의 시랑리 해안에 위치한 해동용궁사는 정암화상이 바닷가에서 용을 타고 승천하는 관세음보살을 꿈에 보았다는 이야기에서 이름이 유래된 곳입니다.

 

부산가볼곳 해동용궁사

부산 해동용궁사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이라는 말처럼 경내 전체가 바다뷰인 덕에 서 있는 그곳이 저절로 포토존이 됩니다. 국내여행가볼만한곳으로도 손꼽히는 부산 해동용궁사를 부산가볼곳으로 추천합니다.

 

5.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부산자갈치시장

부산가볼곳 - 부산자갈치시장

부산 자갈치시장은 부평깡통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자갈치 아지매로 상징되는 한국의 대표적인 어시장으로 부산의 관광 명소 중 하나이며 회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부산가볼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부산을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부산 자갈치시장 한 번쯤은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6.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부산광안리

부산 광안리대교라는 랜드마크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광안리 해수욕장은 도심과 가장 가까운 해변이자 부산 젊은이들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부산 관광 명소입니다. 부산광안리는 다양한 맛집과 바다가 보이는 카페, 골못 곳곳에 위치한 이색 공간 등 부산광안리가 간직한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밤이 되면 부산광안리에서는 버스킹 공연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 광안리를 걷다가 잠시 버스킹 공연을 보면서 쉬어가는 것도 잠깐의 힐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산광안리 근처에 가볼만한곳으로는 부산 수변공원을 추천드립니다. 수변공원은 근처에 회 센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회를 사서 바다를 두고 반짝이는 밤하늘을 벗 삼아 회를 먹는 것도 하나의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7.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부산태종대

부산태종대

부산태종대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 포인트뿐만 아니라 해안 자갈마당과 이어지는 계단 오솔길도 잘 조성이 되어 있는 부산관광명소입니다. 부산태종대 주차비는 소형 2,000원 / 중형 3,500원 / 대형 5,000원 / 경차 1,000원으로 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부산태종대

부산태종대 주차비 계산은 일일계산이라 시간상관없이 금액만 내면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태종대 입장료는 무료라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부산 태종대 이용시간은 하절기 3월~10월로 04:00 ~ 24:00 / 동절기 11월 ~ 12월 05:00 ~ 24:00 으로 해안가 출입통제시간 있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8.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장림포구

부산가볼만한곳 - 장림포구

부산 장림포구는 부산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부산 관광 명소입니다. 장림포구는 부산 해운대나 광안리에 비해 크게 관심을 받지 못했으나 최근 부네치아그램 등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난 장림포구는 많은 국내 여행객들이 찾고 있는 부산 명소이기도 합니다. 형형색색의 표지판을 배경삼아 인생샷을 찍는 것도 부산 장림포구에 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가볼만한곳 - 부산 장림포구

9.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 송도해수욕장은 1913년에 개장한 우리나라 1호 해수욕장입니다. 부산 송도해수욕장은 1960~70년대에 큰 인기를 누렸으나 80년대에 들어서면서 아무도 찾지 않는 쓸쓸한 해수욕장이 되어버렸지만 깨끗한 모래사장과 맑은 물, 구름산책로, 송도해상케이블카를 가진 송도해수욕장은 이제는 부산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부산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가볼곳 -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 커플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송도해상케이블카를 빠질 수 없습니다.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발아래 펼쳐지는 아찔한 바다와 기암절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송도해상케이블카는 부산여행중 빠뜨릴 수 없는 관광코스입니다.

 

부산송도해상케이블카 이용료는 에어크루즈 대인왕복 15,000원 / 에어크루즈 소인왕복 11,000원 / 크리스탈크루즈 대인왕복 20,000원 / 크리스탈크루즈 소인왕복 15,000원입니다.

 

10. 부산가볼만한곳베스트10 - 부산 상해거리

부산가볼만한곳 - 상해거리

부산 상해거리는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중국인 최대 거주지역으로 일제 강점기를 지나면서 중국인들이 이곳으로 이주해 형성되기 시작한 거리입니다. 상해거리는 2007년 국내 유일의 차이나타운특구로 지정된 바가 있으며 최근 화교들이 운영하는 중식당과 만두집이 SNS를 통해 유명해지면서 국내여행객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모여드는 부산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부산가볼곳 - 상해거리

 

부산 상해거리에는 화교들이 직접 운영하는 중식당과 중국식 도넛 등이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