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오늘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죽녹원

담양 죽녹원

전남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산 44

동절기 11월 ~ 2월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담양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의 죽녹원은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에 위치한 곳입니다. 담양 여행을 하면 빠질 수 없는 필수 여행코스로 현지인들도 종종 산책겸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2.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소쇄원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매일 오전 9시 ~ 오후 5시

입장료-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700원

 

담양 소쇄원은 명승 40호로 지정된 곳으로 자연에 대한 인간의 경외와 순응, 도가적 삶을 산 조선시대 선비들의 만남과 교류의 장으로서 경관의 아름다움을 가장 탁월하게 드러난 문화유산의 보배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건물은 대봉대와 광풍각 그리고 제월당이 있으며, 긴 담장이 동쪽에 걸쳐 있고, 북쪽의 산 사면에서 흘러내린 물이 계곡을 이루고 흘러내려와 담장 밑을 통과하여 소쇄원의 중심을 관통합니다.

3.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금성산성

담양 금성산성

금성산성은 전라남도기념물 제52호로 지정되었다가 1991년 8월 24일 사적 제 353호로 변경되었습니다. 삼국시대에 처음 축조하였으며 임진왜란 후 1610년에 파괴된 성곽을 개수하고 내성을 구축하였으며 1622년에 내성 안에 대장청을 건립하고 1653년에 성첩을 중수하여 견고한 병영기지로 규모를 갖춘 곳입니다.

 

담양 금성산성을 올라가는데 약 20~30분 정도 소요되니 편안한 운동화를 신고 방문하는것을 추천합니다.

4.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국수거리

담양 국수거리

담양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빠지지 않고 국수거리에서 국수 한 그릇 하는걸 추천합니다. 담양을 관광하시는 손님들에게 국수는 최고의 요깃거리이며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이 있고 후루룩 금세 들이킬 수 있으며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담양 '국수거리'가 탄생할 만큼 지역 대표 음식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5.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메타프로방스

담양 메타프로방스
담양 메타프로방스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프로방스1길 17

 

담양 여행을 계획하시는 여행객분들은 담양 여행 인증샷 성지인 메타프로방스를 빠뜨릴 수 없을 것입니다. 다양한 포토존이 있으며 휴양지로 유명한 프랑스의 도시 프로방스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감성을 가지고 있어서 젊은층에게 더 인기가 있는 담양 핫플레이스이기도 합니다.

6.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담양에서 순창으로 이어지는 24번 국도는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높이 늘어선 전국 최고의 가로수길입니다.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과 이웃해 멋진 산책로가 있는 곳이 바로 관방제림입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 1001곳에 뽑힌 곳이기도 합니다. 담양 여행을 하다가 잠깐 몸과 마음을 쉬었다 가기 좋은 곳으로 담양 여행을 하신 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립니다.

7.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추억의 골목길

 

담양 추억의골목길

전남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82-6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연중무휴

입장료 : 성인 7,000원 / 소인 5,000원

 

담양 추억의 골목길은 어린 시절의 감성을 그대로 옮겨 놓은곳으로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레트로 박물관 추억의 골목길은 부모님 세대뿐만 아니라 요즘 세대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곳으로 담양 핫플레이스 중 한 곳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추억의 골목길을 가면 그 시절의 내 모습으로 돌아가는 타임머신을 탄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8.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관방제림

담양 관방제림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남산리

 

담양 관방제림은 천연기념물 제366호로 지정된 곳으로 면적이 4만 9,228제곱미터입니다. 나무의 나이는 300년 내외이고 가슴높이의 줄기둘레는 1~3m 정도로 수해를 방지하기 위해 1648년 담양부사 성이성이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기 시작한 것에서 숲이 조정되었다고 전해집니다.

 

담양 관방제림

담양 관방제림은 여름철 피서리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젊은층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관방제림 주변 고수부지에 추성 경기장에 위치해 있으며 2005년 설화가 있는 조각공원이 들어서 볼거리를 더하고 있습니다.

9.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에어로마스터 경비행기 체험

담양 에어로마스터 경비행기 

담양 여행을 하면서 짜릿한 체험을 해보고 싶다면 담양 에어로마스터 경비행기 체험을 추천합니다. 경비행기 체험은 A코스와 B코스가 있는데 각각 1인당 55,900원 / 112,000원의 요금이 있습니다.

 

담양 경비행기 체험

담양 경비행기 체험은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면서 더 큰 인기를 얻은 곳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고 안전교육 후 파일럿과 동승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비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한국가사문학관

한국가사문학관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가사문학로 877

입장료 : 성인 2,000원 / 청년, 군인 1,000원 / 어린이 700원

 

담양 한국가사문학관

담양군에서는 가사문학 관련 문화 유산의 전승과 보전, 현대적 계승 및 발전을 위해 1995년부터 가사문학관 건립을 추진하여 2000년 10월에 완공되었습니다. 본관과 부속 건물인 자미정, 세미정, 산방, 토산품점, 전통찻집 등이 있으며 전시품으로는 가사문학자료를 비롯하여 송순의 면앙집과 정철의 송강집 및 친필 유묵 등 귀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