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오늘의 포스팅은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경북 문경하면 문경새재가 떠오르는데요. 붉은 단풍으로 가득한 가을에 문경 여행 어떨까요? 가벼운 산책이나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1.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 번째로 꼽은 곳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인데요. 문경새재는 드라마나 영화를 찍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문경새재에서 촬영한 작품들은 대조영, 전우치, 관상, 추노 등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문경새재는 우리 조상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장소가 많고 돌담길과 고택들이 정말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문경새재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은 오후 6시까지 개방하고 입장료는 2천원, 주차요금도 2천원입니다. 도립공원 입장료는 무료이고 옛길박물관 관람료는 1천원, 자연생태박물관 관람료는 2천원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문경새재 도립공원


문경새재도립공원



다양한 볼거리로 유명한 곳으로 백두대간의 조령산 마루를 넘는 새재는 예로부터 한강과 낙동강 유역을 잇는 영남대로 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개였다고 합니다. 역사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장소이고 문경새재도립공원을 걸으면서 아름다운 풍광도 관람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대야산자연휴양림


대야산자연휴양림



가족들이 편하게 쉬어 갈 수 있는 산림문화휴양관과 숲속의집이 있고 가족들이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목공예 체험장 등이 있는 용추계곡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는 휴양림입니다. 


4. 문경도자기전시관


문경 도자기전시관



문경도자기전시관은 충청북도무형문화제 제10호 사기장(민속사기제작)의 고장이나 조선시대 초기 분청사기도요지로 유명한 문경의 도자기를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토기, 청자, 백자, 근현재 도자기와 수석을 전시하고 판매하며 도자기 실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일일체험하는 비용은 개인 15,000원이고 단체로 가면 1인 13,500원에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되오니 시간 참고하시면 됩니다.


5. 문경석탄박물관


문경석탄박물관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 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문경석탄박물관입니다. 경북 문경시 가은읍에 있는 석탄 전문 박물관으로 실제 탄광이 있던 자리에 세운 것으로 19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석탄의 역사와 역할, 채굴, 석탄 산업과 광부의 삶 따위를 알 수 있는 여러 자료를 모아 전시하고 있고 전시실, 갱도 전시장, 갱도 체험관, 탄광 사택촌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6. 문경온천


문경온천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 번째 추천하는 여행지는 문경온천입니다. 문경온천은 1995년말 경상북도로부터 온천지구로 지정 고시되어 지난 2001년 3월 24일 개장한 종합온천입니다. 또한 지하 900m 화강암층과 석회암층사이에서 분출한 칼슘중탄산천과 지하 750m 화강함층에서 분출한 알칼리성 온천수를 공급하여 한 번의 입장으로 두 가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유일의 복합보양온천입니다.


문경온천의 한 줄기인 칼슘, 중탄산 온천은 류머티즘, 만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피부염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알칼리성 온천은 만성피로와 상처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7. 대승사


문경 대승사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 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대승사입니다. 대승사는 여유로운 분위기로 힐링을 느낄 수 있고 명상을 즐기기 좋은 사찰입니다.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가벼운 마음으로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둘러보면 좋습니다. 또한 대승사에서는 템플스테이도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8. 문경 전통시장


문경 전통시장



타지역에 와서 전통시장을 방문하면 언제나 설레는 것 같습니다. 문경 전통시장도 다른 지역의 전통시장과 별다를건 없지만 문경 전통시장에서는 무엇을 파는지 보고 인간미를 느낄 수 있는 시장을 구경하면서 정겹게 문경여행을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9. 마야잉카 박물관


마야잉카박물관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마야잉카 박물관입니다. 폐 초등학교 건물을 재탄생시킨 곳으로 전 볼리비아 대사 부부가 중남미 문화를 알리기 위해서 사비로 개관을 한 곳입니다. 운동장에 캠핑장도 있어서 캠핑도 이용하기 좋으니 캠핑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마야잉카 박물관에서 색다른 캠핑 체험도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0. 문경 관광특구


문경 관광특구



마지막으로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추천드리는 곳은 문경 관광특구입니다. 자연 속에서 휴식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문경 지구와 가은 지구, 마성 지구와 농암 지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문경지수는 문경 온천을 비롯하여 문경새재도립공원, 드라마 촬영장 등이 모여 있는 문경관광 특구의 중심 지역으로 도립공원은 특히 단풍이 드는 가을에 절정을 이루며 길이 평탄하고 완만하여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