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선선한 가을 날씨가 되면서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에 대해 검색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전라도중에서도 '여수' 지역 인기가 많은 이유라도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여수는 제 친언니가 대학생활을 했던 곳이라 저도 가끔 가기도 했고 제가 성인이 되어서 현재 남편과도 드라이브겸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을 검색하면서 여수여행을 종종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깊었고 한 번쯤은 가볼만한곳이겠구나 싶은 베스트10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오동도


제 기억으로는 여수 오동도를 갈 때마다 바람이 쎄서 정면 사진을 찍으려면 머리가 너무 날려서 사진을 건지기 어려웠지만 뒷모습이나 배경을 찍기에는 괜찮았던 곳입니다. 

산책 코스가 길어서 편안한 운동화를 신고 가는게 좋고 더운 여름에 가면 고생하니 날씨 선선해지는 가을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여수 오동도




공영주차장과 입장료가 무료여서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애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가족 여행으로도 좋은 여수 여행지입니다.


2.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여수낭만포차거리


여수낭만포차거리는 검색을 해보면 가격이 바가지라는걸 알기에 그곳에서 뭘 사먹지는 않았지만 젊은 사람들의 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다 경치를 보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사진 찍기 좋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평들은 여수 관광지중에서 가장 많은 곳이기는 합니다. 


가성비나 맛으로 먹는 곳은 아니고 그냥 사람 구경하는 재미, 그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한 번쯤은 가보는것도 추천합니다.


여수 낭만포차거리



3.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이순신광장


역사적 의미가 있는 곳으로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에 대한 자료와 당시 의병에 대한 소개 등 역사적인 현상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원형에 가깝게 재현한 거북선은 단순히 외형만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고 내부에서도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거북선 내부로 들어가면 수군들의 역동적인 모습과 임진왜란 당시의 생생한 장면을 느낄 수 있고 간단한 체험도 해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 교육 차원에서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여수 이순신광장 공영주차장 요금은 30분 무료 주차가 있으며 공영주차장 요금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


4.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엑스포해양공원


바다와 맞닿은 수변 공원을 거닐며 산책하고, 다이나믹한 해양레포츠 프로그램이 가득한 곳으로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멀티미디어 쇼, 빅오는 물론 내집처럼 편안한 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까지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국제적 회의시절을 갖추고 있어 각종 회의 및 전시, 세미나 등 행사를 치루는데 손색이 없는 시설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엑스포 해양공원의 주요 콘텐츠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기념관, 스카이타워전망대, 엑스포디지털갤러리, 아쿠아플라넷 여수, 스카이플라이, 범퍼카, 투어전기차, 데디베어 뮤지엄, 해양동물 체험전, 미남크르주, 여수-제주 카페리, 편의시설 등 전시 및 회의시절로 엑스포홀, 그랜드홀, 컨퍼런스홀, 세미나실 등이 있습니다.


5.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통과하여 돌산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입니다.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캐빈으로 구성되어 있고 크리스탈 캐빈은 투명한 바닥으로 발 밑의 바다를 관망할 수 있어서 탁 트인 시각적인 즐거움과 짜릿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수 시민이라면 연간할인권 80,000원에 탑승 횟수 제한 및 일반/크리스탈 캐빈 구분 없이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일반 캐빈은 8인 동승으로 왕복기준 성인 15,000원 아동 11,000원이며 크리스탈 캐빈은 6인 동승으로 성인 22,000원 아동 17,000원입니다.


6.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빅오쇼


감미로운 클래식과 재즈 선율에 맞춰 춤추는 지상 최대 해상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는 빅오쇼!  여수 빅오쇼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으로 가족여행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곳으로 이용요금은 자리에 따라 다르니 빅오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단,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수가볼만한곳



7.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여수 예술랜드


여수 예술랜드는 마이다스 손, 공중그네, 트릭아트, 조각공원까지 포토존이 많고 체험할 것도 가득한 곳으로 최근 여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 급상승중인 곳입니다. 특히 마이다스 손은 여수 예술랜드의 대표적인 포토존이라 대기 시간이 긴 편이니 예술랜드 도착하자마자 마이다스 손 앞에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하멜등대


여수 하멜등대는 우리나라를 유럽에 최초로 소개했던 네덜란드인 헨드린 하멜의 이름을 따서 만든 등대로 광양항과 여수항을 오가는 선박을 위해 불을 밝혀주는 곳입니다.


여수 낭만포차거리와 가까운 곳이라서 두 곳을 함께 방문하면 좋은 코스일 것 같습니다. 가을 선선한 날씨에 하멜등대 앞에서 사진 찍으면 인생샷 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여수 하멜등대



9.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천사벽화마을


마을 주민들이 1004m의 골목길에 벽화를 만들어서 골목골목에 다양한 포토존으로 가득한 천사벽화마을은 이색적인 사진을 찍기 좋은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 장소입니다. 특히 천사벽화마을 꼭대기에 위치한 오포대는 여수 전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여수 필수코스로도 추천드립니다.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천사벽화마을



10. 가을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추천 - 돌산대교


여수항에 입항하는 대형선박을 위해 양쪽 해안에 높이 62m의 교각을 설치하여 직경 56~87m 정도의 강철 케이블 28개로 교판을 묶어 무게를 지탱하게 하는 특수공법으로 시공된 곳입니다.


돌산대교가 개통되기 전에는 돌산도 주문들이 배를 타고 여수 시내를 나가야 하는 교통 불편을 겪었으나 다리가 개통이 된 후에는 통행이 편리해졌으며 차량운행비 절감과 통행시간 단축으로 관광객들의 교통편도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여수가볼만한곳베스트10



최근에는 여수 돌산대교 주탑등에 장기기증 상징하는 그린라이트를 점등하는 캠페인을 열기도 했고 장기 기증 희망 등록자에게는 시에서 운영하는 유료주차장과 수영장 사용 요금을 50% 할인해주고 보건소 진료비 등 증명 수수료를 100% 감면해주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