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경상남도 진주에서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진주에 오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추천지 어디일까요?




진주성


진주 추천 여행지에서 빠질 수 없는 진주성입니다.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10위 안에 꼭 들어가는 여행지로 이 곳은 가을에 진주 유등축제 때 개천 예줄제와 유등축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역시적인 의미도 깊은 곳으로 진주에 처음 오시는 분이라면 꼭 진주성에 들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임진왜란 당시 남아 있던 성벽 돌은 이곳 안내판 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 진주성>




임진대첩 계사순의단은 제1차 진주성 전투와 계사년인 1593년의 제2차 진주성 전투 때 순국한 7만 군관민의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하여 진주시민의 소망을 담아 문화공보부와 진주시가 1986년 12월에 착공하여 1987년 12월에 준공한 제단입니다.


국난 극복의 표상인 계사순의단은 촉석루 옆에 있으며, 제단의 크기는 가로 18미터, 세로 24미터, 높이 3.6미터이며 3단으로 이루어진 네모난 단 위에 높이 3.5미터, 가로 9.7미터의 대첩비를 세웠습니다.




진주성 안에 들어가서면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이 2층 높이의 촉석루입니다. 촉석루는 전시에는 군사를 지휘하던 장수의 공간이었고, 평시에는 풍류를 즐기던 선비의 공간으로 '촉석루'라는 명칭은 강 가운데 돌이 우쑥 솟아 있다 하여 붙인 이름입니다. '남장대' 또는 '장원루'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경상남도 수목원


경상담도 수목원은 주5일제 근무의 실시로 날로하는 레저인구의 여망에 부응하여 특색있는 수목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다양한 테마시설, 가족단위 체험시설과 경관숲, 생태숲, 분수 및 물순환시설 등 수목원 확충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수목원 고유기능인 식물유전자원의 보존증식은 물론 산림박물관, 야생동물원 등과 어우러져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건전한 휴식 명소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 경상남도 수목원>





진양호


진양호는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인공호수로 1999년 10월에 완공되었습니다. 주변에는 물홍보 전시관, 선착장을 비롯하여 동물원, 어린이 동산, 호텔, 여관, 식당 등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 진양호>



강주연못


진주 강주연못은 본래 강주의 영터라고 전합니다. 진양시에 의하면 하륜은 그의 촉석성 성문기에서 "기미년 가을에 지밀적 배송이 강주진장으로 와 있으면서 목관에게 이첩하여 '촉석성'이 흙으로 된 것을 돌로서 쌓게 하였더니 역사가 반도되지 못하여 왜구에게 함락되었다."고 한 것으로 보아 이곳이 고려말왕 5년에 배극렴이 진을 치고 있던 영터라는 것은 분명하며, 이곳이 석축된 오늘날의 진주성을 있게 한 근원지입니다.



강주연못이 언제 축조되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못둑에는 5~6년 정도의 고목이 우거져 있고, 또 이곳의 이팝나무는 중국에서 가져온 것이라는 말이 전하는 것 등으로 이 강주연못 일대는 진주의 역사상 중요한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못 뚝에는 오래된 고목이 무성하고 여름에는 연꽃이 만발하여 경치가 좋아 연중 관람객이 많고 학생들의 소풍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2004년 생태공원의 조성으로 환경과 교육, 휴식이 어우러진 장소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 강주연못>



진주 문산성당


진주 문산성당은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에 있는 일제강점기의 건축물로 2002년 5월 31일 대한민국의 국가등록문화재 제35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진주 최초의 성당으로 7.15전까지만 해도 서부 경남, 동남 전남의 중심성당입니다. 한식과 양식의 신구 본당이 경내에 공존함으로써 성당건축의 토착화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당시 지방 소읍의 민중들이 이해한 서양식 건축양식을 지역의 건축시공 여건에 맞게 해석하여 설계 건축한 건물입니다.


최근 인기드라마 '더킹'의 촬영장소로 더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여 인기가 급상승한 여행지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 진주 문산성당>

<진주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 진주 문산성당>


<더킹 - 진주 문산성당>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