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경남 주말에 가볼만한곳

 

경남 주말 가볼만한곳

요즘 날씨가 정말 좋아서 나들이나 여행 가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경남 지역 주말에 가볼만한곳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1. 경남 주말에 가볼만한곳 - 경상남도 수목원

 

경상남도 수목원

경남 진주시 이반성면 수목원로 386

 

동절기 11월 ~ 2월

 

운영시간 : 화~일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055-254-3861

 

경상남도 수목원

 

1993년 개원한 수목원으로 화목원, 열대식물원, 무궁화공원 등 우리나라 온대 남부지역 수목위주로 국내외 식물 2,700여종을 수집하고 보전하고 있습니다.

2. 경남 주말에 가볼만한곳 -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경상남도 남해에 위치하고 있는 여행마을중 하나로 사연 깊은 곳입니다. 남과 북이 전쟁으로 폐허가 되어진 1960년대 뼈저리게 가난했던 한국에서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독일로 떠났던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이 먼 타향에서 열심히 일하고 그 댓가로 급여를 우리나라에 외화로 송금하고 가져오는데 피와 땀의 노동의 댓가로 얻으면서 국내의 경상남도 남해에 적착하면서 2015년 39집이 완공되었습니다.

 

남해 독일마을

 

'한국속의 작은 독일'의 특색에 맞게 건물과 정웑이 독일과 흡사해서 경남 주말에 가볼만한곳으로 남해 독일마을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경남 주말에 가볼만한곳 -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경남 지역 벽화마을로 유명한 통영 동피랑 마을이 2년 만에 새로운 벽화로 단장했다고 합니다.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을 방문한지 2년이 넘었다면 새로운 벽화로 단장한 동피랑 벽화마을을 재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은 마을 주민이 중심이 된 협동조합과 지원단체가 손을 잡고 새로운 벽화를 선보임녀서, 지역 대표 문화 마을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동피랑 마을

 

색감이 너무 예쁘고 바다와 잘 어울려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을 경남 주말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4. 경남 주말에 가볼만한곳 - 거제도 장승포유람선

거제 장승포유람선

거제도 장승포는 국내 최고의 미항으로 거제 내 명소를 두루 돌아볼 수 있는 외도해금강유람선의 출발지입니다. 거제 크루즈여행은 장승포항에서 출항하여 남쪽을 향해 나가는데 지심도, 서이말 등대, 외도보타니아, 해금강을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장승포유람선

거제도 장승포유람선 승선요금은 시기, 온라인예약, 경로에 따라 성인 기준 1만 4000원에서 3만 2000원까지 다양하게 적용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장승포유람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경남 주말 가볼만한곳 - 밀양댐 용암정

밀양댐 용암정

경남 양산, 밀양, 창녕에 수돗물과 전력을 공급하고 홍수를 조절ㅁ하기 위한 다목적 댐으로 밀양댐을 건설하면서 생긴 밀양호는 굽이굽이 이어진 계곡과 에메랄드 빛 호수가 아름답기로 소문이 난 곳입니다. 그림 같은 풍경을 바라보며 멍하니 시간을 보내기 좋아 주말에 한번쯤 찾아가 볼 만한 곳입니다. 

 

밀양댐 용암정

 

최근엔 인생 사진 명소로 유명해졌지만 크게 붐비진 않아 힐링 여행을 하고 싶다면 밀양댐 용암정 코스를 추천합니다.

6. 경남 주말 가볼만한곳 - 진주 수자원공사 노을공원

진주 노을공원

경남 진주시 내동면 삼계리에 위치한 진주 수자원공사 노을공원

 

진주 수자원공사

 

주말마다 가족단위로 산책을 하러 오는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다양한 행사 및 공연도 하고 장터도 열기도 하는 곳으로 주말에 걷기 좋은 곳으로도 추천합니다. 노을공원은 진양호 둘레에 붙어 있는 공원으로 노을이 예쁜 곳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