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전라도 여행지 추천 베스트 50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 50에서 빠질 수 없는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라도 출신이지만 아직도 추천 베스트 50에 올라간 전라도 지역을 가보지 못한 곳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전라도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1. 전라도 여행지 추천 -지리산 국립공원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라남도 구례군, 전라북도 남원시, 경상남도 하동군, 경상남도 산청군, 경상남도 함양군

 

지리산은 금강산, 한라산과 함께 삼신산에 해당하여 민족적 숭상을 받아 온 민족 신앙의 영지로 크고 작은 산맥이 여러 갈래로 뻗어 있으며, 주봉인 천왕봉에서 서쪽으로 노고단까지 이어지는 능선에는 1,500m 이상의 고봉들이 자리하고 있어 그 웅장한 산세가 남한에서 가장 넓고 큰 산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지리산은 대한팔경 가운데 하나이고 5대 명산에도 포함됩니다.

 

지리산 국립공원

2. 전라도 여행지 추천 - 새만금방조제

전라북도 김제시, 군산시, 부안군을 연결하는 방조제

 

새만금이란 명칭은 김제,만경 방조제를 더 크게, 더 새롭게 확장한다는 뜻에서 오래 전부터 옥토로 유명한 만경,김제평야와 같은 옥토를 새로이 일구어 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새만금방조제

새만금지역은 세계경제 자유도시이자 동북아 미래형 신산업 및 관광제러의 허브로 개발이 될 예정으로 경제와 산업, 관광을 아우르면서 녹색성장과 청정생태 환경의 새로운 문명이 탄생하는 '새로운 만금의 땅'이 될 것입니다.

 

새만금 방조제

새만금 방조제는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전라도 여행지 코스이기도 합니다. 날씨 좋은 날 새만금 방조제 드라이브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전라도 여행지 추천 - 변산반도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반도국립공원은 우리나라 유일한 반도공원으로 다른 국립공원에 비해 조금 늦은 1988년에 19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이 된 곳으로 이곳은 희귀 동식물의 서식지 및 자연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어 생태관광지의 요건과 학술적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변산반도

4. 전라도 여행지 추천 - 영광 백수해안도로

 

영광 백수해안도로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 백수해안도로 끝에 위치한 '마파도 마을'은 영화 '마파도'의 촬영지로 바닷가 절벽 위에 있습니다. 해안도로를 따라가다 승용차 한 대가 겨우 지나갈 좁은 길로 들어서면 영화에 나왔던 그곳이 나오는데 바다를 내려다보며 밭일을 하던 장면을 바로 이곳에서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마파도 마을

 

마을입구에 '차량출입금지'라는 푯말까지 써 붙였으니 마음에 여유가 있다면 큰길에 차를 세워두고 천천히 걸어서 돌아볼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