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생강의 8가지 효능

2020. 9. 17. 02:37
반응형

생강의 8가지 효능


생강의 효능은 함 염증 작용, 진통 작용, 혈액 보송 효과, 혈액 촉진 작용, 살균 작용, 건위 및 정장 작용 등 몸에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오늘은 생강이 몸에 주는 8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 예방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 생강에 포함된 몇 가지 활성 화합물이 인슐린 치와 대사의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의 위험을 안고 있는 사람이 설탕이 듬뿍 들어간 진저 쿠키를 먹는 것은 NG! 말린 생강과 신선한 생강을 모두 보관하고 스무디를 만들거나 야채 중심의 볶음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생강에 포함된 화합물은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 할 가능성이 있지만 건조시킴으로써 건강한 메리트가 있는 화합물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생리통 완화


생강의 진통 효과에 대해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가장 효과가 높았던 것이 생리통의 완화입니다. 또한 생리중에 생강차를 마시면 메스꺼움을 완화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평소 진통제 아세트 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을 복용하는 경우 그 효과를 얻을 수 없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도 있습니다.


반대로 생강이 약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질병 등으로 약물 치료중인 사람은 생강 추출물 및 정제를 섭취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하도록 해야합니다.





함 염증 작용


견과류, 씨앗류, 콩, 통밀 등의 농산물뿐만 아니라 생강은 식물 영양소(피토 케미칼)라는 항산화 물질과 유사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물 영양소는 세포의 손상을 감소 시킨다고 되는 물질인것입니다. 또한 생강은 세포 신호 전달 활동을 억제하므로 염증 자체가 발생하는 것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즉 영양가 있는 음식에 생강을 추가하면 염증을 억제하는 장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 토닝


생강이 가벼운 배의 부진을 해소한다는 것을 아시는 분도 잇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메스꺼움, 복통, 구토 등의 원인이 되는 위장관의 일부에 작용하고 있고 뱃속에 음식이 소화 흡수되도록 소장에 발송하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식중독을 예방하거나 독성 물질의 섭취를 상쇄 할 것은 없기 때문에 강한 복통 등 긴급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입덧 완화


위장의 불쾌감과 관련하여 임산부가 안고있는 고민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이 입덧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임신중에 먹어도 안전하고 위약과 비교했을 때 약간의 입덧 증상 개선을 볼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예방


생강에 포함된 항 염증 화합물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016년에 실시된 연구 결과 생강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위약에 비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이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당뇨병과 마찬가지로 생강을 먹었다고해서 포화 지방과 당분 충분한 유해한 식생활을 탕감할 수 없습니다. 질병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야채, 100%통밀 단백질 가득한 붉은 고기, 생선, 콩류를 섭취해야합니다.





암 예방


생강이 가진 세포 보호 작용은 특정 암에 대한 장기적인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생강 및 기타 향신료가 DNA의 변화, 세포 사멸, 암 세포의 증식 등을 일으키는 세포 활동을 저하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종양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 요법 등으로 치료하는 경우에도 감도를 증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생강은 만성 질환의 만병 통치약은 아니지만 기타 양념과 야채 등의 재료와 함께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건강 전반에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소규모로 진행된 여러 연구에 따르면 다른 식물 추출물과 함께 생강을 섭취함으로써 어느 정도의 체중 감소 효과를 보았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동물에 의한 실험에서는 생강과 체중 관리의 확실한 인과관계가 확인되었지만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는 생강 역시 마법의 약은 아니기때문에 체중 감량과 체중 유지를 생각한다면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이 중요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트륨 과다섭취의 부정적 영향  (0) 2020.09.21
10월 제철 식재료(생선,과일,야채)  (0) 2020.09.20
식중독 원인과 증상  (0) 2020.09.15
여성호르몬 음식 추천  (0) 2020.09.12
임산부 추천 운동  (0) 2020.09.1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