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방탄 커피 다이어트 효과



방탄 커피는 '버터와 커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뇌의 활성화도 촉진하는 커피로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비결은 버터에 있습니다. 버터는 정도 이상으로 시판되고 있는 버터 대신 코코넛 밀크와 목초지에서 자란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입니다.


이 버터는 식욕을 만족시키고 또한 코코넛 오일은 지방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이 방탄 커피를 마시면 몸이 단번에 깨어 아침에 마시면 몸은 에너지가 넘치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탄 커피 마시는 방법 (레시피)


고급 원두 커피를 사용하여 사료만 먹인 소에서 만든 무염 버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일반 코코넛 오일이 아니라 Bulletproof에서 MCT 오일로 만든 브레인 옥탄 오일 (Brain Octane Oil)를 사용해야한다는 것이 Bulletproof 측의 설명입니다.


방탄 커피의 본사는 설탕을 넣지 말라고하며 처음부터 방탄 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설탕 섭취를 줄이기 위함이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방탄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서 위의 조리법을 지키는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블랙 커피와 아메리칸 커피를 만들고, 여기에 버터 (15그램)과 코코넛 오임 (5그램) 을 넣고 뜨거운 상태에서 믹서기로 섞어 만드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효과


방탄 커피 다이어트 원리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와 동일합니다. 지방 중심의 식단으로 몸이 지방을 연소하여 에너지를 만드는 원리입니다. 


지방을 섭취하여 체지방이 떨어지지만, 방탄 커피 버터가 체지방을 낮추는 방아쇠 역할을 한다고 보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간헐적인 금식을 병행해야하지만, 방탄 커피를 배고픈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방탄 커피 애호가의 설명입니다.




방탄 커피의 맛



우유가 들어간 라떼의 맛입니다. 쓴 맛을 좋아하는 애호가라면 그다지 기쁜 이야기는 아니지만, 라떼보다 훨씬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버터가 서서히 떠올라 굳어 버리기 때문에 맛도 맛이지만 식감과 비주얼은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입니다.


차에 무염 버터를 넣거나 커피에 넣으면 어떨까?


식사 대신 버터를 넣은 커피를 마시고 보니 체중이 줄어든 것입니다. 방탄 커피에 체중을 50킬로그램 이상 감량하는데 성공해 '최강의 식사'라는 책을 내고 자신의 비법을 소개한 데이트 아스뿌리는 방탄 커피로 체중을 감량했을 뿐만 아니라 IQ도 20 이 높아졌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방탄 커피를 만든 데이브 아스뿌리가 제시한 방탄 커피 다이어트 스케쥴


- 오후 2시까지 방탄 커피 이외에는 다른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 점심과 저녁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에 먹습니다.


- 탄수화물을 저녁 식사에만 먹습니다.





방탄 커피 하루에 2잔?


총알도 막을 정도로 강한 에너지가 고지방이므로 하루 한 잔만 마시는 것이 적당하다고 말하는데, 사람에 따라서는 아침에 일어나서 1잔, 오전 11시경에 1잔, 이렇게 2잔씩 마시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재료인 버터와 오일이 포화 지방의 비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거나 위험한 사람은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방탄 커피 만드는 방법


버터 커피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 할 재료는 블랙 커피, 달콤한 유리 훼 버터와 MCT 오일입니다.

믹서기나 거품기로 잘 혼합하면 버터와 MCT 오일이 몸에 흡수가 잘되며 맛도 좋습니다.


무염 유리 훼 버터는 목초 소 우유로 만든 버터로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되는 버터보다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많으므로 가격도 상당히 높습니다.


MCT 오일은 코코넛 오일과 팜 오일 등으로 중쇄 지방산을 추출한 오일입니다. 코코넛 오일로 대체하는 레시피도 있지만 MCT 오일은 순도 100%의 중쇄 지방산이 포함된 압축되어 있는 반면, 코코넛 오일은 60% 의 비율로 MCT 오일 쪽이 몸에 효율적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집니다.


일반 블랙 커피도 좋지만 얕은 볶은 커피 콩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왜냐하면 피부에 손상을 주는 활성 산소로부터 지켜주는 폴리 페놀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의 주의점


아침 식사 대신에 방탄 커피로 포만감을 얻을 수 있고 에너지를 보급받을 수 있다고해도, 최소한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장기적 영향으로는 영양 부족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아침 식사 대신 방탄 커피만 마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방탄 커피를 마실 때, 삶은 계란, 아보카도 등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를 포함한 음식도 먹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0) 2020.09.09
간에 좋은 음식  (0) 2020.09.08
숙취에 좋은 음식 및 원인  (0) 2020.09.03
모유수유 좋은점  (0) 2020.09.01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  (0) 2020.09.0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