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샐러리 효능 5가지

2021. 8. 7. 00:04
반응형

샐러리 효능 5가지

 

샐러리 효능

 

아삭한 식감과 독특한 향기를 가진 샐러리는 다양한 효능과 효과가 있습니다. 샐러리는 줄기보다 잎에 영양이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샐러리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리 효능 1. 피부의 상태를 정돈 및 깨끗한 몸 만들기

 

샐러리는 몸에 필요한 비타민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생활 습관병의 예방과 시력 저하 및 눈의 피로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샐러리 효능

 

또한 신체에서 비타민 A로 변하는 베타 카로틴은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이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비타민 E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도 있으며 냉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냉증을 방치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몸이 붓기 쉬워집니다.

 

샐러리 효능

 

비타민 K는 뼈의 건강을 제대로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 외에도 자외선 등의 스트레스에 지지 않는 몸 만들기를 서포트 해주는 영양소입니다.

 

샐러리 효능 2. 혈액 순환 촉진 및 부종 예방

 

새럴리 잎에 포함된 향기 성분의 하나인 피라진은 비타민 E와 시너지 효과로 혈액 순환을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샐러리 효능

 

칼륨 함유량은 야채 중에서도 샐러리가 특히 높으며 체내에 들어있는 여분의 수분을 체외로 배출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며 몸의 부종을 예방 및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청분도 포함되어 있어 빈혈 증상을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샐러리 효능

 

샐러리 효능 3. 변비 개선

 

샐러리는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야채입니다. 식이섬유중에서도 샐러리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위와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장을 자극 및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을 촉진합니다.

 

샐러리 효능 효과

 

샐러리 효능 4. 스트레스 개선

 

샐러리의 강한 향기는 다양한 향기 성분이 포함되어 약 40 종류의 성분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세레닌, 아삐린, 세다노릿도은 마음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어 스트레스 완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리 효능

 

샐러리 효능 5. 진정 효과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는 향기 성분인 피라진이나 천변에는 진통 작용이 있습니다. 향기 성분에 의한 진정 작용으로 자율 신경의 혼란을 개선해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