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벌꿀 다이어트 방법 및 효능

 

꿀 다이어트

 

본격적인 여름철이 되면서 다양한 방법의 다이어트를 통해 몸매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벌꿀 다이어트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벌꿀 다이어트 효능 1. 성장 호르몬의 분비 촉진 및 지방 연소

 

사람은 수면중에서도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몸의 회복과 유지 관리를 위해 지방을 연료로 한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벌꿀 다이어트

 

많은 식품중에서 벌꿀이 좋다고 하는 이유에는 성장 호르몬을 일정 개수 분비해주고 자고 있는 동안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점이 있습니다.

 

꿀을 먹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성장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수면중에서도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꿀 다이어트 방법

 

벌꿀 다이어트 효능 2. 장내 환경 개선

 

꿀은 종합 영양 식품으로 불릴만큼 미용과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벌꿀에 포함되는 글루 콘산이라는 성분은 장내의 좋은 균을 늘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꿀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박테리아를 늘려 장내 환경이 갖춰집니다.

 

꿀 다이어트 효과

 

 

또한 장내 환경을 정돈하여 혈류와 내장, 근육의 기능을 정상화하고 신진대사를 올려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벌꿀 다이어트 효능 3. 항산화 작용

 

꿀에는 훼루라산이나 바닐라산 등 다양한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해줍니다.

 

꿀 다이어트

 

벌꿀에 포함된 훼루라산은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아미노산과 구조가 비슷합니다. 따라서 기미나 주름 방지에도 도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름 다이어트

 

벌꿀 다이어트 방법

 

벌꿀 다이어트의 효과적인 방법은 취침 30분~1시간 전에 1 큰술을 섭취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꿀 1큰술의 칼로리는 약 62칼로리로 설탕보다 낮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 방법을 1개월 이상은 계속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지방 분해 음식 대표적인 5가지  (0) 2022.09.12
샐러리 효능 5가지  (0) 2021.08.07
ABC쥬스 효능 및 만드는 법  (0) 2021.07.11
abc쥬스 하루섭취량 간단정리  (0) 2021.07.11
맥주의 효능 10가지  (0) 2021.07.0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