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내장지방빼는법과 내장지방분해음식

 

내장지방이란

 

사람들은 나이를 점차 먹으면서 몸에 좋은 음식과 각종 영양제에 관심을 갖고 찾게 됩니다.

저 또한 30대 중반이 되니 건강에 점차 관심을 갖게 되고 음식으로 섭취하지 못한 영양분은 영양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요즘 부쩍 관심이 가고 찾게 되는 정보는 내장지방이란것인데요.

지방에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2가지로 나뉩니다.

피하지방은 말그래도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지방으로 복부, 엉덩이, 허벅지 부분에 주로 분포하고 있고

내장지방은 복강 내장 사이사이에 낀 지방으로 주로 복부에 쌓이게 되는데

팔 다리는 가느다랗지만 배가 빵빵하다면 내장지방이 많다고 의심을 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원인

 

내장지방은 주로 식습관이나 신체활동 부족 등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기름진 음식, 고지방, 고칼로리, 고당분 등의 서구화된 나쁜 식습관이 바로 내장지방을 쌓게 만듭니다.

또한 유전적인 요인 및 스트레스, 그리고 과음 역시 내장지방을 축적하게 만드는 원인으로 꼽힐 수 있습니다.

 

 

 

 

생활속에서 내장지방빼는법

 

내장지방은 혈액 속에 지방산의 형태로 돌아다니기때문에 피하지방보다 위험합니다.

장기적으로 내장지방이 몸속에 쌓이게되면 뇌혈간과 간, 심장 등에 문제를 일으켜 체내 곳곳에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런 몸 속 내장지방을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통해 점차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12시간 이상 공복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은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과음 및 흰쌀과 흰 빵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현미나 잡곡밥, 밀가루 빵보다는 호밀빵이 좋습니다.

3.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대신 닭고기나 생선, 해산물, 콩과 두부 등의 단백질 섭취를 늘립니다.

4. 스트레스를 줄이고 하루 8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5.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은 꼭꼭 씹어 먹으며 규칙적인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지방분해음식

 

1. 아보카도는 다향한 효능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체중 감량 및 변비 예방,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생강은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진저롤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내장지방을 태우고 내장지방 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쇼가올 성분이 들어있어 내장지방분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음식으로 콩밥, 두부 등 다양한 조리를 통해 섭취하면 내장지방을 빼는 좋은 음식입니다.

4. 녹차카카오닙스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입니다.

5. 양파대추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특히 말린대추는 칼슘이 2배 이상 높아져 체지방 분해에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통해 내장지방으로부터 해방하는 날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