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수면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수면은 전신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건강에 관한 전문가들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6~8시간의 수면 시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5명 중 1명이 수면에 불안을 안하고 있어 장기적인 수면 부족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하면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그것은 당신이 상상하는 이상의 것일지도 모릅니다. 장기적으로 수면 부족은 시각, 육체적, 정신적으로도 건강에 다양한 악영향을 초래하고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증가하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몸과 마음에 참으로 큰 부담을 제공합니다. 당신이 압력을 안고 불안에 사로 잡혀있을 때, 코르티솔 등 스트레스 호르몬이 방출됨으로써 전신이 타격 받을 가능성이나 질병 또는 고혈압, 심지어 통제 체중 증가에 빠지기 쉽습니다.

 

밤새 제대로 휴식을 취한 몸은 편안하고 마음이 진정되어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으며 하루 종일 냉정하고 확고한 판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면역 체계의 악화

 

밤에 자고 있는 당신의 몸은 하루의 활동에서 받은 부담에서 회복하고, 특히 질병을 일으키는 세련이나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것에 대해 준비할 수 있도록 대비합니다. 이러한 침입자에 대항하는 신체의 방어 기능의 최전선에 있는 것이 면역 체계에서 각종 장기와 백혈구를 비록한 조직이나 세포 등이 포함됩니다.

 

충분한 수면이 맞지 않으면 하룻밤 사이에 면역 체계가 생산할 수 있는 항체와 사이토 카인의 양이 제한되어 감염을 격퇴하기 위한 신체 능력이 저하되어 감염에 걸릴 위험이 증가합니다.

 

 

체중 증가

 

 

수면은 몸의 소화와 신진대사, 즉 우리가 먹고 마시는 것을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변환하는 프로세스가 작동하는데 필수적인 것입니다. 신진대사가 최적의 상태에 있을 때, 몸은 밤낮으로 열량을 점화하고 신장에 바람직한 범위의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부족은 이 과정을 방해하고 신진대사가 둔해지고 시간이 지나면서 체중 증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 비만의 위험 요인으로 간주되는 것은 이것이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지 기능 장애

 

 

 

당신이 피곤하면 아마도 머리가 멍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충분히 자고 있지 않다고 인지 기능에 다양한 형태로 장애를 초래하여 하룻동안의 생산성과 사람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면 부족은 눈앞의 과제에 집중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사물을 기억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기억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그 결과, 직장에서 인적 오류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당신의 일의 질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충분한 수면은 직장이나 학교에서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고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이 창의력을 유연하게 펼치게도 이어져 좋은 영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분의 변화

 

 

 

많은 사람들이 수면 부족의 경우 자신은 신경질적으로 변한다고 말합니다. 피곤한 사람은 불안하고 좌절하고 과민해지기도 합니다. 이것은 사교 장소에서 다른 사람의 감정과 반응을 얼마나 잘 읽을 수 있는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수면 부족은 심리적 정신 질환입니다.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필요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생활 전반에서 사람의 견해나 사고 방식에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의 상승

 

 

 

 

 

 

혈압이 높다는 것은 혈액이 동맥의 혈관벽을 누르는 힘이 너무 쎄게 압력이 너무 커져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사망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고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일으키는 큰 위험입니다.

 

수면 부족은 특히 스트레스와 불안이 더해질 때 위험한 혈압 상승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매일 밤 잘자는 것은 전신 순환계의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고 증가의 위험

 

피로는 낮 신체 기능에 큰 악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잠이 너무 적어 에너지가 부족하면 운전이나 직장에서 어떤 기계를 조작 활 때 위험합니다. 반사 신경이 둔해지고 신체의 협조가 무너져 갑작스러운 변화에 대한 반응이 초과되어 다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성 질환의 위험 증가

 

 

 

 

몸이 필요로하는 만큼의 수면을 섭취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함께 영향을 미쳐 심각한 생명에 관련되는 질병으로 발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밤에 자고 있는 동안 몸은 심장 등의 중요한 장기를 복구하고 체온과 당 대사 등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호르몬 균형 조정 면역 체계는 향후를 대비하여 방어 기능 강화에 착수합니다.

 

짧은 수면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은 심장 질환과 신장 질환,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을 발병시키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고, 자신과 가족의 생활을 바꿀 정도의 영향을 가집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