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8월 제철음식(생선,야채,과일)


더위의 절정이 될 8월은 싱싱한 여름 과일과 야채를 중심으로 많은 재료가 제철을 맞아 여름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계절입니다.

또한 여름 휴가가 있는 8월은 시골에 귀향하거나 친척이나 친구들과 여럿이 모이는 등 제철의 맛있는 음식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8월을 맞이하여 식재료중에 산지 직송을 중심으로 생선과 야채, 과일이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동과


이름에 경울이 붙는것에서 겨울 야채로 착각하기 쉬운 동과(동쪽) 입니다.
사실 8월을 포함 여름에 제철을 맞이하는 대표적인 제철 채소 중 하나로 몸을 차게 하는 효과가 있어 더운 여름에 더욱 섭취하고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땀과 함께 손실되기 쉬운 비타민C와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90프로 이상이 수분 저칼로리 식품이므로 여름 다이어트에도 최적입니다.

2. 잿방어


연중 시중에 나와 있기 때문에 제철이 알기 어려운 잿방어이지만 8월을 포함한 더운 계절이 가장 맛있어지는 시기로 여름 제철 생선으로 적당히 지방이 타고 있어 생선회로도 인기가 높은 재료로 되어 있습니다.

3. 복숭아


8월은 많은 과일이 제철을 맞이하지만 그 중에서도 달콤한 육즙이 맛있는 복숭아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로 더운날 간식으로 먹거나 디저트 등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섬유질이 적고 부드러우며 촉촉한 촉감의 복숭아는 정확하게 8월 추석 전후부터 가정용은 물론 선물하기에도 매우 만족스러운 제철 과일입니다.




4. 가지


8월은 과일뿐만 아니라 많은 여름 야채가 제철로 맛있어지는 시기입니다. 
특히 가지는 여름 식탁의 단골로 나오는 제철 채소이며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5. 배


8월부터 초가을에 걸쳐 제철을 맞이하는 과일 배는 독특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인기있습니다.
식이 섬유도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은 건강한 계절 과일로 냉장고에 넣어 2시간 정도 냉장하여 적당히 차가운 타이밍에 맛있게 먹는게 좋습니다.

6. 소라


풍부한 바다의 향을 즐길 수 있는 고급 식재료 중 하나인 소라는 산란전 8월경이 가장 영양을 축적하고 맛 좋은 제철시기로 산지의 신선한 것이라면 생선회로 먹는 것도 매우 추천합니다.

7. 수박


대표적인 여름 과일 수박은 8월 만생 품종이 슬슬 순으로 여럿이 새겨 먹을 수 있어서 편리한 과일이므로 사람이 모이는 일이 많은 여름 휴가 등의 단골 재료입니다.

수박은 많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더위 대책에도 유효하며 8월의 제철 과일이기 때문에 여름 캠프와 BBQ 파티 등 야외 간식으로 딱입니다.





8. 은어


초여름부터 여름에 걸쳐 제철이 되는 은어는 독특한 향기가 인기인 물고기로 조림, 튀김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잇는 여름 특유의 운치있는 맛을 즐길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9. 호박


겨울의 단골 재료인것에서 겨울의 이미지가 강한 호박은 8월을 포함한 여름에 수확되는 야채이며 맛도 매우 좋고 다양한 요리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식재료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더위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영양 만점의 인기 제철 식재료로 더운 계절이라면 냉장 호박 조림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으며 수프, 고로케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10. 포도


여름 과일 중에서도 달고 맛있는 포도는 인기있는 여름 제철 과일이지만 씨가 없어 먹기 좋은 '델라웨어'는 가정용뿐만 아니라 추석의 공양 등으로도 정평 8월이 제철 과일입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잇몸에서 피가 나는 이유 및 대처법  (0) 2020.08.06
목감기에 좋은 차, 음식  (0) 2020.08.05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  (0) 2020.08.01
편도선이 붓는 이유(편도선염/편도비대)  (0) 2020.08.01
노니 효능  (0) 2020.07.3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