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여성에게 좋은 당귀차 작약차 효능과 부작용

당귀차 작약차 효능

당귀차와 작약차는 여자에게 좋은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당귀차와 작약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차 효능

● 당귀에는 아미노산과 함께 비타민 E와 비타민 A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 개선 및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당귀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냉한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여성 자궁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해서 생리 불순 및 생리통과 같은 여성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빈혈 치료에도 좋습니다.

 

당귀차 효능

 

● 에레몰, 데커신, 데커시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당귀는 모세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에 좋습니다.

 

관상동맥과 심장 주변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량을 증가시킵니다.

 

당귀차 효능

 

산후 복통, 자궁발육, 자궁 출혈, 빈혈, 폐경을 치료할 뿐 아니라 성질이 따뜻해 자궁을 데워주기 때문에 여성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만성 기관지염, 불면증, 비염 및 심혈관계질환, 혈허증을 치료합니다.

 

당귀차 효능

당귀차 부작용

당귀는 변을 무르게 하는 성질이 있어 설사가 잦을 때 복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당귀를 장기간 복용하면 인후통이 동반될 수 있고 자궁을 수축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유산의 위험이 있습니다.(임신중 복용 금지)

 

보혈의 기능은 뚱뚱한 사람과 맞지 않으며 따스한 성질은 열이 많은 태양인과 소양인의 열을 과도하게 만들어 두통과 발진, 피부 발진, 설사,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귀차 부작용

작약차 효능

생리통에 효과가 있고 생리를 원활하게 조절하며 통증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하고 허리 및 어깨 통증 등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심근경색이나 고혈압과 같은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작약차 효능

 

소화 불량이나 염증으로 인한 복통 및 위통을 완화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동의보감에 의하면 여성의 월경 문제와 산후조리 등에 좋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생리불순 및 무배란, 희소배란 및 월경통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작약차 효능

 

작약에는 중추신경계를 억제하여 흥분 없이 진통 작용을 하고 진정작용 및 항경련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통과 근육경련을 완화하고 생리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작약에는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 소염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식중독이나 폐렴 등의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결막염 등과 같은 안구질환 및 위장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작약차 효능

작약차 부작용

●작약차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복용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섭취 후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중지 또는 물을 많이 넣어 조금 묽게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