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대추차 효능 부작용

대추차 효능 부작용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따뜻한 대추차는 독특한 단맛으로 술과 차, 식초, 꿀 등을 섭취하거나 약용으로도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대추차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 효능

▶ 주름 개선 및 노화 예방

 

대추에는 무기질과 비타민, 사포닌과 함께 아미노산 등의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피부 탄력과 함께 젊음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나이가 들면서 늘어나는 주름과 함께 노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대추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추 효능

 

▶ 불면증 해소

 

대추에 들어있는 슈크로스 성분과 칼락토스라는 성분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분비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이나 수면장애 원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심리적 안정

 

대추에는 긴장을 완화시켜주면서 이완 작용을 하여 심장의 긴장감 또한 줄여두는 역할을 돕습니다. 매일 밤 꾸준하게 대추차 한 잔씩 마시면 편안한 마음을 느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추차 부작용

 

▶ 기관지에 도움

 

폐를 보호하면서 천연 감기약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대추는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민간요법 책에도 대추차는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했다는 내용도 기재가 되어있을 정도로 옛날부터 명약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대추차 효능

 

▶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에 탁월

 

비타민C가 귤보다 2배 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는 대추는 피부미용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4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대추차 효능

 

▶ 빈혈 예방

 

빈혈 예방에는 철분이 가장 중요하면서 엽산 성분으로 인하여 체내의 적혈구 생성이 중요한데 이 2가지 모두 대추를 섭취함으로써 챙길 수 있습니다.

 

▶ 면역력 증진

 

매일 대추차를 마시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 증진 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 효능

대추차 부작용

대추차는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이 섭취했을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대추를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분들은 대추를 섭취하기 전 자신의 체질에 대해 잘 알고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소화 장애가 있는 분들은 대추차를 과다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