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코코넛 워더 효능 부작용

코코넛 워터 효능

코코넛 워터가 그 효능으로 인해 주먹을 받으며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코코넛 워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 워터 효능 알아보기

▶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칼슘, 마그네슘, 인, 나트륨 등이 포함되어 있고 누구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과음을 했을 경우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복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구토 증상을 경험할 경우 신체에서 빠져 나오는 필수 전해질을 코코넛 워터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 효능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불균형한 전해질 수준은 고혈압을 유발하게 되지만 적절한 양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전해질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코코넛 워터를 매일 섭취하면 좋습니다.

 

코코넛 워터 부작용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피부 표면에 여드름이나 흠이 있는 경우 코코넛 워터를 국소적으로 바르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고 피부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섭취시 피부에 보습 성분을 주고 다량의 피지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워터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과정에서 몸이 어려움을 겪는다면 코코넛 워터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때문에 소화 불량 예방하고 위산 역류의 발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 효능

 

갈증을 해소해줍니다.

 

운동 후 갈증을 느낄 때 스포츠 워터를 마시면 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지 않으나 코코넛 워터에는 이런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전해질 성분이 풍부하고 당 흡수를 낮춰주기 때문에 건강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 효능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코코넛 워터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가 이뇨작용 등으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붓기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며 섬유질이 다량 들어 있어 변비 개선은 물론이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합니다.

 

▶피부 노화 방지 및 항암 효과

 

비타민C와 함께 면역 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라우르산이 들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와 함께 항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 부작용

코코넛 워터 부작용 알아보기

코코넛 워터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만성신부전 등 신잘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체질에 따라 알러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