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월경전(생리전)증후군 약 영양제

월경전 증후군

생리를 하는 여자들이라면 월경전(생리전) 증후군을 대부분 겪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월경전 증후군 증상과 원인, 그리고 평소 챙겨먹으면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경전(생리전)증후군이란 무엇인가?

월경 전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정서적, 행동적, 신체적 증상들을 특징으로 하는 일련의 증상군으로 유방통, 몸이 붓는 느낌, 두통 등의 신체적 증상과 기분의 변동, 우울감, 불안, 공격성 등의 심리적 변화 등이 흔한 증상입니다.

생리전 증후군

월경전(생리전)증후군의 원인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호르몬의 불균형일 것으로 생각하고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으나 특별한 이상을 찾을 수 없습니다.

월경전(생리전)증후군 증상

다양한 증상을 가지며 집중력 저하, 건망증, 공격성, 우울과 불안 등의 정서적 증상과 부종, 유방통, 소화장애, 두통, 요통 등의 신체적인 특징이 대표적입니다. 그러나 증상들은 배란 이후 점차 심해지며 생리 시작 1주 전에 가장 심하고 월경이 시작되면 수일 이내 사라집니다. 그리고 월경 기간부터 다음 배란기까지는 증상이 전혀 없습니다.

 

월경전 증후군 약

월경전(생리전)증후군 약/영양제

칼슘 보충 : 하루 1,000mg

 

마그네슘 보충 : 하루 360~400mg, 황체기에만

 

비타민B6 : 하루 100mg

 

비타민 E : 하루 400IU

 

달맞이꽃종자유라고 불리는 감마리놀렌산은 따뜻한 성질로 여성들의 생리통과 월경증후군, 갱년기 및 폐경기증후군, 피부상태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