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임산부에게 안좋은 음식

 

임신 중에는 먹는 것을 삼가해야 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임산부에게 안좋은 음식을 섭취할 경우 임산부 자신과 뱃속의 아기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임산기간중 임산부에게 안좋은 음식을 잘 확인하고 섭취하도록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알코올

 

뱃속의 아기는 모체로부터 태반을 통해 영양을 공급받고 있기 때문에 임산부가 알코올을 섭취하면 아기에게 도착하게 됩니다. 태아 알코올 증후군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임신중에는 음주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태아 알코올 증후군이 되면 소뇌 낮은 형성 등의 뇌의 장애 및 성장 지연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즉시 절제하도록 합니다.

 

 

 

2) 해산물

 

물고기는 임신과 출산을 위한 균형 잡힌 식사는 필수적이지만

물고기의 일부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수은이 먹이 사슬을 통해 축적되는 것이 있습니다.

 

생굴 등에 존재하는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심한 구토와 설사, 복통, 발열을 일으켜 태아의 발육에 영향을 미칩니다.

 

 

 

3) 날달걀

 

계란은 아주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임신 중에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날달걀은 달걀 껍질에 살모넬라 균이 묻어 있을 수 있으며, 모체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날달걀은 임신 기간중 피하는게 좋습니다.

 

살모넬라균은 75도씨에서 1분 이상 가열하면 사멸하기 때문에, 계란은 가열 조리를 하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만든 마요네즈나 드레싱에 날달걀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또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생고기

 

생고기는 기생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톡소 플라즈마는 모든 포유류와 조류에 감염될 수 있는 기생충으로 고양이의 소변과 배설물이나 생고기에서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신중 처음 감염되면 태반을 통해 아기에게 전염되고 뇌와 눈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 확실히 가열해서 먹어야하며 만약 실수로 레어 고리를 먹은 경우 톡소플라즈마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도록 합시다.

 

 

 

5)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나 홍차 등의 음료를 임신전부터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용도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카페인은 저체중아로 출생하는 등 태아의 발육과 임신의 경과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6) 인스턴트 및 레토르트 식품

 

임신은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식품이나 레토르트 식품에 대한 의존하는 경향이지만, 이러한 음식은 일반적으로 염분이나 식품 첨가물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7) 튀김

 

임신중, 특히 입덧 시기는 감자 튀김 등을 먹고 싶어하는 임산부가 많습니다. 그러나 튀김은 튀김옷에 충분히 기름이 흡수되어 높은 칼로리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8) 매운 양념의 메뉴

 

임신하고 미각이 변화하여 매운 음식이 갑자기 먹고 싶어지는 임산부가 있습니다.

임신중에는 매운 것을 먹어도 평범한 양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매운 음식은 염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염분의 영향으로 붓기 쉬워지고 고혈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운 음식은 위장에 자극이 강하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기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9) 자연 치즈(가열 살균하지 않은 것)

 

가열 살균되지 않은 치즈는 리스테리아 식중독의 원이이 됩니다.

리스테리아 박테리아는 염분에 강하고, 냉장고에서도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블루 자연 치즈 등의 유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임산하면 식생활이 어느때보다 더 중요합니다. 식생활은 임산부의 건강과 감정에 영향을 미칠뿐만 아니라, 뱃속 아기에게까지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무럭

mind2011.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기부전에 좋은 음식  (0) 2020.07.25
몸의 독소빼는법  (0) 2020.07.24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0) 2020.07.24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추천  (0) 2020.07.23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0) 2020.07.2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