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순위

약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코로나19로 인하여 연말 연초 모임이 취소되면서 지인들에게 안부 겸 선물로 '영양제'를 선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막상 어떤 영양제를 선물해야 할지 고민인데요. 오늘은 설문조사에 의한 의사와 약사가 평소 어떤 영양제를 주로 챙겨먹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사가 매일 먹는 영양제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1위 - 종합비타민

 

종합비타민도 제품에 따라 구체적으로 성분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 비타민B군, 비타민C 등 비타민부터 아연과 엽산 등 필수 미네랄까지 한 번에 먹을 수 있도록 구성돼있습니다.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약사와 의사들은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는 이유에 대해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식사로 다 섭취하지 못하고 현대인의 영양 결핍을 보완할 수 있는 최소한의 보조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2위 -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환경을 유익하게 만드는 균주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유익균은 활성화하고 유해균이나 노폐물은 배출시켜 장 활동을 원활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건강한 장내 미생물 환경을 면역 증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고 전문가들은 프로바이오틱스 복용 후 잔병치레가 적어졌고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소화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습니다.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3위 - 칼슘, 마그네슘, 아연

 

미네랄은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 기능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과 상호작용을 하여 서로 흡수와 활성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4위 -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두뇌 기능 발달 및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오메가3는 유통 과정에서 산패되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검증받은 제품인지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할 것을 권했습니다.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5위 - 루테인

 

눈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고 망막에 있는 황반을 구성하는 요소입니다.

 

약사와 의사가 매일 챙겨 먹는 영양제 기타

 

공진단, 경옥고, 홍삼 같은 자양강장제 / 비타민B군 / 비타민 D / 혈류 순환제 / 간 영양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