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집중력 높이는 방법 8가지

집중력 높이는 방법

똑같은 시간을 투자하여 얼마나 집중해서 효율적으로 썼는지에 따라 일에 성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시간내에 동일한 작업을 했을 때 얼마만큼 더 높은 집중력을 가지고 했는지에 따라 그 결과에는 차이가 나게 됩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8가지

 

집중력 높이는 방법

1. SNS 하는 시간 정하기

 

아침에 일어나면 SNS부터 보고 출근길에도 SNS를 보고 일을 하다가도 SNS를 보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렇게 틈만나면 SNS를 하는 습관을 갖게 되면 어떠한 일을 하다가도 집중력이 떨어져서 일의 능률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집중력이 가장 높은 시간대가 아침인데 이런 아침 시간에 SNS나 핸드폰 게임 등에 집중을 하게 된다면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 할 때 집중력이 저하되어 습득 및 일처리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그래서 오전 시간에는 집중력을 발휘하는 일을 하는게 좋고 SNS는 휴식할 때 하는게 시간 활용도가 좋습니다.

 

2. 적당한 스트레칭 및 휴식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뇌를 계속 가동시키는 것 보다는 적당한 휴식 시간을 갖는 전환점이 필요합니다. 어떠한 일에 집중하는 사이에 눈, 등, 허리 등 신체 여러 곳이 긴장을 하게 되고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이럴 때 잠깐 휴식 시간을 갖고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긴장한 근육을 풀어주면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먼 산을 바라보거나 명상을 하는 것도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3. 학습장소 변경하기

 

대부분 공부 장소를 한 번 정하면 쉽게 바꾸지 않고 장기간으로 동일한 장소에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짧게는 하루, 길게는 수년 동안 정해놓은 공간에서 공부를 하는데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하나의 장소만 고집하는 것보다는 주기적으로 장소를 옮겨가면서 공부를 하는게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과목마다 학습 장소를 변경하거나 시간대마다 공부를 할 장소를 변경하는 등 자신이 정한 방식에 따라 학습장소를 주기적으로 변경하게 되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한 번에 하나씩 해결하기

 

공부나 업무를 볼 때 급한 마음에 한 번에 여러가지를 처리하고 싶을때가 있는데 이것저것 하면 결국 아무것도 성취하는게 없고 시간만 지나갈 수 있습니다.

 

할 일이 많아도 한 번에 하나씩 해결을 하는게 공부나 업무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5. 리스트 작성하기

 

자기전에 다음날 해야 할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리스트를 작성하다 보면 다음날에 뭘 해야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일처리에 있어서 복잡하지도 않으며 그날 해야 할 리스트를 모두 달성했을 때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6. 머리와 눈 마사지

 

오랜시간동안 집중하다 보면 머리도 지끈지끈하고 눈도 뻐근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때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머리 양쪽 관자놀이를 가볍게 마사지 해주는게 좋습니다.

 

잠시 일어서서 기지개도 펴주면서 혈액순환을 도와 머리를 맑게 하면 다시 맑은 정신으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7. 충분한 수면

 

뇌를 너무 오래 쓰면 그만큼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합니다. 뇌가 다시 좋은 컨디션을 갖게 하려면 하루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잠이 너무 무족하면 뇌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그러면 집중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건 다음날 집중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8. 뇌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집중력 높이는 음식은 많지만 특히 바나나는 뇌 기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뇌 식품으로 알려진 시금치는 루테인과 엽산,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두뇌를 활성화하고 치매 예방하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달걀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고도불포화지방산DHA가 많이 들어있어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뇌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뇌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아이가 두뇌 회전을 잘 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사에 주의하여 제대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동의 에너지가 되어 기억력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음식을

mind201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