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입덧 완화 방법 및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

입덧 완화 방법

입덧은 보통 임신 5~6주에서 11~12주가 되는 임산부가 보이는 증상으로 메스꺼움이나 구토, 식욕부진 및 갑작스러운 음식물의 기호 변화 등 각종 냄새에 민감해지는 증상입니다. 입덧 기간이 지나면 상태가 좋아지게 되지만 임산부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 섭취나 생활 리듬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

 

● 식사는 소량씩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식사를 하루 3끼에 구애를 받지 말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영양 밸런스를 고려하여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덧으로 인한 영양소 부족이 걱정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임산부를 위한 영양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입덧 가라앉히는 방법

 

● 기상 전에 가벼운 음식을 섭취합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잼을 바른 토스트나 비스킨, 과자 등 가벼운 음식을 먹고 녹차나 따뜻한 우유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면 입덧이 가라앉기도 합니다. 이때 지방이 많은 버터나 크림, 튀김류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입덧 가라앉히는 방법

 

충분한 수분을 섭취합니다.

 

고형식을 먹으면 속이 안 좋아지는 경우에는 과즙이나 수프, 아이스크림 등으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이때 미지근한 음식은 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찬 음식은 차게, 더운 음식은 따뜻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덧 완화 방법

 

변비 예방을 위해 섬유질을 섭취합니다.

 

임산부에게 변비가 생기면 식욕이 더 사라지게 되므로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콩, 곡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

 

신 음식 섭취합니다.

 

임신을 하면 신 음식이 당긴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신 음식은 입덧으로 인한 구토를 물리쳐 주는 효과도 있으므로 요리를 할 때 초나 레몬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입덧 완화 음식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

탄산수 또는 탄산음료

 

얼음(아이스크림)

 

● 생강차, 유자차, 모과차 (차 종류)

 

딸기, 오렌지, 키위

 

사탕 또는 껌 (견과류)

 

 생강

 

  죽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