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글리세린 효능 파는곳 사용법

글리세린 효능

글리세린이란 무엇인가?

천연보습제로 화장품이나 비누를 만들 때 첨가하면 보습 효과를 주는 무색 투명의 냄새가 없고 단맛이 나는 액체입니다. 공기중에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이 우수하여 보습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예전에는 주부 습진이나 손 발가닥 갈라진 곳에 직접 사용 하기도 했으며 여름 등의 피부 질환에도 좋습니다.

 

글리세린 파는곳

 

물과 알코올에는 녹고 에테르에는 녹지 않으며 짙은 용액은 국소적으로 직장을 강하게 하여 배변을 촉진하므로 관장약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글리세린 사용법

글리세린 효능

글리세린의 효능 중에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보니 피부 탄력 유지 및 주름 개선 효과를 증진시켜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글리세린의 효능 중에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한 모발 관리를 위해서도 글리세린이 사용됩니다. 헤어 컨디셔너로서의 글리세린은 공기로부터 물을 모발 축으로 끌어당겨 머리카락을 반짝반짝 빛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조한 날씨에 흔히 나타나는 곱슬 곱슬함을 피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글리세린과 물을 손바닥에 섞은 후 머리카락에 골고루 발라주면 되는데 머리카락의 냄새를 좋게 하기 위해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 및 방울을 더할 수 있습니다.

 

글리세린 파는곳

대부분의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글리세린 파는곳

글리세린 사용법

로션이나 크림, 토너, 젤, 헤어제품, 립 제품에 1~3방울 떨어뜨려 사용합니다. 글리세린이 함유되지 않았거나 보습력이 조금 떨어지는 제품에 글리세린을 1~2방울 떨어뜨리면 제품의 보습력이 더욱 강화됩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나 각질, 버짐 등에 사용하고 기초 제품과 섞어 사용해도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