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우엉 영어로 Burdock Root Tea(feat.효능과 부작용)

우엉 영어로

아삭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뿌리채소 우엉은 김밥 재료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우엉에 들어있는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하여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풍부한 섬유소질이 배변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우엉 효능

 

TVN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서 호주와 네덜란드가 국적인 2명의 손님이 우엉차에 대해 질문하였고 우엉차를 영어로 답해주려 했지만 유학파 출신인 이서진과 최우진 모두 선듯 답을 내놓지 못한 모습이 방송됐습니다.

 

우엉 영어로

 

우엉을 영어로 찾아본 윤여정은 'Burdock Root Tea'라고 알려줬으나 윤스테이 외국 손님들조차 생소하다는 반응을 보였고 이에 윤여정은 "건강에 좋은 차다"고 소개했습니다.

 

우엉이 영어로 'Burdock Root Tea' 이며 이는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아니라서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우엉 효능

우엉 효능

● 우엉에는 '리그닌'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크게 식물의 질긴 부분인 불용성 식이섬유와 과일과 채소에 많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나뉘는데 리그닌은 불용성 식이섬유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소화기 질환에 좋고 특히 변비와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엉 효능

 

염증에도 좋습니다. 우엉에는 쓴 맛이 나는 '탄닌'이 들어있는데 탄닌이 염증을 없애는 소염작용을 하여 아토피나 여드름 등의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아 건강음료나 온가족 물대용 식수로도 좋습니다.

 

우엉의 효능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이로 인하여 우엉을 섭취하면 체중을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엉에 들어 있는 이눌린 성분은 천연 인술린이로 알려졌습니다. 그만큼 당뇨 증상이 있을 때 우엉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 감소를 통해 당뇨 증상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우엉의 효능

 

우엉에 들어 있는 이눌린 성분은 천연인슐린으로 알려진다고 합니다. 그만큼 당뇨 증상이 있을 때 우엉 효능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감소를 통해 당뇨 증상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우엉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슘은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뿌리 식물에 속하는 우엉에는 사포닌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엉은 세포가 변이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암세포 성장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우엉 부작용

우엉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성질이 차가운 우엉은 한 번에 많이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