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체중감소 및 근육통 유발하는 혈관염..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

혈관에 좋은 음식

혈관염이란?

 

혈관벽의 염증과 이로 인해 조직이 손상되어 나타나는 혈관염은 염증이 생긴 혈관의 위치와 특성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혈관염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러 연구를 통하여 다른 질환과 관련되어 혈관염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면역체계와도 관련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이에 혈관염은 베체트씨 병, 전신 홍반성 낭창(루푸스), 류마티스성 관절염 등 다양한 면역질환 및 종양, 감염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염 증상

 

혈관염의 공통적인 증상으로는 발열과 피로감 및 식욕 불량, 체중감소, 근육통이나 관절통 등의 전신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하지에 자주색으로 피멍이 든 것처럼 보이는 자색반도 많이 나타나고 손으로 눌렀을 때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이 외에도 허혈성 질환이 동반되기도 하는데 뇌혈관을 침범할 경우 뇌경색으로 위장관 혈관을 침범할 경우 위장관 출혈로, 말초 신경을 침범할 경우 손발 저림이나 감각 소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환에 따라 만성적인 호흡 곤란이나 박동성 두통, 만성 염증성 부비동염이나 사구체신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혈관에 좋은 음식

 

혈관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혈관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는 연자육입니다. 연자육은 꽉 막힌 혈관을 청소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이에 혈액의 당이 높아져 피가 끈적해지고 혈액이 막횔 때 연자육이 혈관 청소로 막힌 혈관도 뚫어주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 및 심장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는 능이버섯입니다. 능이버섯의 효능을 보면 혈액을 맑게 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이 밖에도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블루베리와 딸기, 라즈베리 등 베리류아로니아, 청국장, 생각, 미역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