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성범죄자 알림e 성범죄자 찾아보기

 

성범죄자 알림e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이 나간 후 '성범죄자 알림e 성범죄자 찾아보기' 서비스 기능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오늘 조두순의 출소로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가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여성가족부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제도를 11월 11일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 고지 제도가 시작되면, 19세 미만 아동과 청소년 보호가구의 세대주는 자신이 살고 있는 읍,면,동에서 전입과 전출한 성범죄자의 상세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성범죄자 카톡 알림서비스

 

신상정보에는 성명과 나이, 사진, 키와 몸무게, 상세주소, 성범죄 요지, 전자장치 부착 여부 등이 포함되며 다만 모바일 고지서를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에 가입을 하여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말까지는 우편 고지와 모바일 고지를 병행하고, 내년부터는 모바일 고지서 미열람자에 한하여 우편 고지서를 발송할 계획입니다. 또한 아동과 청소년 보호기관에 대해서는 지금과 같이 우편고지서가 발송됩니다.

 

성범죄자 지역별 통계

 

성범죄자알림e 누리집(www.sexoffender.go.kr)이나 앱에서 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편 성범죄자 알림e에서는 거주지, 죄명, 사진 등이 공개됩니다.

 

성범죄알림e

 

 

성범죄자 알림e

성범죄자 검색

www.sexoffender.go.kr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백신 드디어  (0) 2020.12.13
코로나 3단계 조치  (0) 2020.12.12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0) 2020.12.10
코로나 2.5단계 헬스장 예식장 장례식장 영화관  (0) 2020.12.06
서울 9시 통금 멈춤  (0) 2020.12.0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