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코로나 증상순서

2020. 11. 30. 02:56
반응형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순서

몇 개월째 뉴스만 틀면 코로나19 관련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세계까 코로나19로 인하여 심각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코로나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있는지 코로나 증상순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이런 증상순서를 겪고 있다면 하루 빨리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코로나 일반적인 증상순서

처음에 발열(오한)과 기침, 호흡 곤란만 코로나 증상 목록에 올렸으나 감염자 임상 살가 늘고 바이러스 연구가 진행되면서 근육통, 두통, 미각과 후각 상실, 인후통을 추가했고 피로, 콧물, 메스꺼움 또는 구토, 설사까찌 코로나 증상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코로나 증상은 다양하게 발현이 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많은 코로나 증상들 가운데서 반드시 나타나는 코로나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코로나 일반적 증상

코로나 주요 증상순서

열 -> 기침 -> 근육통 -> 메스꺼움 또는 구토 -> 설사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 연구진이 최근 학제간 공개 학술저널 '프런티어스 인 퍼블릭 헬스'에 발표한 연구 논문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들이 겪는 여러가지 증상 가운데 일정한 순서를 따르며 발현초기 단계에는 열부터 나고 기침과 근육통을 거쳐 메스꺼움이나 구토,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설사 증상 순서대로 진행된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코로나 주요 증상

이 코로나 발현 순서는 인플루엔자는 물론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질환과도 조금 다른 것으로 분석되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감기나 독감 같은 바이러스 질환은 기침이 선탱된 후 발열로 이어지고 이전에 유행했던 메르스나 사스는 설사 증상이 먼저 나타나는 등 증상순서에 주목을 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인플루엔자(독감) 증상순서

 

기침 -> 두통 -> 인후통 -> 발열 -> 설사, 메스꺼움 또는 구토

 

메르스

 

발열 -> 기침 -> 근육통 -> 두통과 설사 -> 인후통, 메스꺼움/구토

 

사스

 

발열 -> 기침과 근육통 -> 두통 -> 설사, 인후통, 메스꺼움/구토

 

코로나 증상

 

지금까지 코로나 증상순서와 다른 호흡기 질환들의 증상순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3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확진자들이 500명대까지도 늘어나고 있는 요즘 개개인이 조금 더 신경써서 외출을 자제하고 개인 위생을 청결하게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여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평범했던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