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신용카드발급조건

2020. 10. 25. 01:17
반응형

신용카드 발급 조건

신용카드 발급조건



현대 사회에서 물건 구입 후 결제 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신용카드가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가장 큰 장점이 어디서든 쉽게 결제가 가능하고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혜택이 다양해서 자신의 소비 습관에 맞춰서 발급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편리함때문에 현금 결제보다는 신용카드 발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신용카드로 보다 편리한 소비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신용카드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신용카드 발급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사항이 무엇일까요?


신용카드 사용 장점


신용카드 장점



▶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할 때 임시로 대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즉 자금에 대한 융통이 가능한게 신용카드의 최대 장점입니다. 신용카드 한도가 몇 백원짜리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위기 상황이 와도 임시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 지갑에 현금을 휴대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한 편리성을 들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지갑에 현금을 여유있게 들고 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을 할 때도 대부분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고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도 현금이 없어도 카드 하나로 쉽게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지갑에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신용카드의 이용실적에 따라 자신의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연체를 하지 않고 꼬박꼬박 신용카드 사용 금액을 결제하는 것만으로도 신용등급이 좋아지게 됩니다. 단, 신용카드를 발급 후 초기에 신용카드 사용 내역이 없다면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됩니다. 그러나 몇개월간 신용카드를 잘 사용해준다면 다시 신용도는 회복되니 관리를 잘 해주면 됩니다.




▶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다양한 할인 및 적립 혜택들이 많습니다. 마트나 주유소, 아파트 관리비, 편의점, 통신비 등 각 카드사마다 주는 혜택들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소비습관에 맞춰서 가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 큰 금액을 결제를 해야 할 때 나눠서 결제를 할 수 있는 할부를 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돈이 지출되는 것은 가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신용카드 할부 제도를 활용하여 나눠서 내면 몫돈을 지불해야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 단점


신용카드 단점



▶ 신용카드는 장점도 많지만 그 반대로 단점도 많습니다. 신용카드로 긁고 제때 상환하지 못한다면 카드가 정지되고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됩니다. 당장에 지갑에서 돈이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신용카드로 과소비를 하게 되고 다음달에 월급이 들어오면 카드갚을 갚느라 월급을 탕진하게 되어 또 다시 다른 카드로 생활비를 메꾸는 등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게 됩니다.


또한 급할 때 현금론이나 카드론과 같은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높은 금리로 빚이 빚을 낳을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사용하도록 해야합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


신용카 발급 조건은 일반적으로 소득 및 직업의 안정성, 재산상황 등이 증명이 되어야 하고 일정 수준 이상으로 개인신용등급이 충족되어야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즉, 신용카드로 사용한 돈을 상환할 수 있는 능력과 조건이 갖춰져 있어야 카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1. 만 20세 이상(21살 생일 지난 시점)


2. 신용등급 1~6등급


3. 직장 유선 재직전화 확인 가능


4. 세대주로 지역건강 보험료 3개월 이상 3만원 이상 납부하는 사람


5. 4대 보험 가입자 혹은 3개월 소득증빙 확인 가능한 사람


6. 개인사업자(사업자등록증 필수)


7. 본인명의 소유 재산세 납부자


8. 은행평균 잔고 6개월동안 600만원 이상, 현재 잔고 100만원 이상


9. 의료실비보험, 생명보험, 연금보험 등을 합산하여 6개월 이상 15만원 이상 납부한 사람


10. 은행적급 6개월 이상 월 50만원 이상 납입한 사람


11. 유지하고 있는 보험의 해지환급금이 600만원 이상 되는 사람



1번과 2번은 반드시 충족되어야 하는 필수 사항이고 3번~11번까지 발급 조건중에 하나라도 해당되면 신용카드 발급 조건을 충족시킵니다.


위에 기재된 신용카드 발급 조건을 보면 아르바이트를 해서 적금만 꼬박꼬박 들어도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하고 직장을 다니고 있으면 신용카드 발급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주부들은 배우자의 월 가처분소득이 50만원을 넘어야 합니다. 물론 이 상황의 신용카드 이용한도는 담보로 정한 예금액안에서 결정지어지고 한도는 이용중에도 조건에 충족이 되면 어느정도 높일 수 있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4대보험요율  (0) 2020.11.06
2021년 무료운세 사이트  (0) 2020.10.25
셀프 치아미백 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  (0) 2020.10.18
연말정산 소득공제  (0) 2020.10.15
11월 제철음식(야채,과일,생선)  (0) 2020.10.1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