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11월 제철음식(야채,과일,생선)

맛있는 음식이 풍부한 11월에는 어떤 제철음식(야채, 과일, 생선)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제철음식



11월 제철음식 - 사과(과일)


사과는 귤과 함께 가을과 겨울의 대표적인 과일로 11월에 제철을 맞이하는 과일입니다. 사과 그대로 디저트나 간식으로 먹기도 하고 과자의 재료로 사용하는 등 활용도가 높은 과일입니다.


11월 제철음식 - 감자(야채)


감자는 1년 내내 시장에 판매가 되고 있어서 제철이 애매하기도 합니다. 원래는 11월 전후가 제철이며 다양한 종류의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재료이기도 합니다.


11월 제철음식 - 방어(생선)


걸쭉하고 진한맛의 방어의 생선회는 물론 조림과 구이에서도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재료인 방어는 11월에 제철을 맞이하는 생선입니다. 추운 계절에는 방어 샤브샤브로 드실 것도 추천합니다.


사계절중에서 11월에 가장 맛있는 시기를 맞이하는 최고급 해산물의 천연 방어는 생선회와 방어 샤브샤브, 조림 등 다양한 종류의 요리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인기있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11월 제철생선



11월 제철음식 - 귤(과일)


11월부터 늦가을이나 겨울에 걸쳐 본격적인 제철을 맞이하는 과일인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추운 시기에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인 제철 과일입니다. 


11월 제철음식 - 무(야채)


부드럽고 결이 고우며 추운시기에는 무엇보다 맛있는 음식인 오뎅 등의 조림 요리에 적합한 무는 비타민C와 소화 효소도 풍부하게 들어있는 건강한 야채입니다. 무즙이나 샐러드 등 생으로 먹어도 맛있는 11월 제철 무는 추운시기에 먹는게 신선하고 단맛도 강합니다.


11월 제철음식 - 은행알


은행은 볶거나 튀기거나하고 밥에 넣어 먹기도 하며 다양한 요리에 맛있게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로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정장 작용이 있으며 감염 예방에 효과적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간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과다섭취시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도록 합니다.


11월 제철음식 - 유자 (과일)


상쾌한 향기와 맛을 즐길 수 있는 유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냉증과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건강한 11월 제철 과일입니다. 11월에 섭취하면 좋은 제철음식으로 부드러운 향기가 특징으로 가공품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1월 제철과일



11월 제철음식 - 팽나무 버섯


팽나무 버섯은 체내의 콜레스테롤과 발암 물질을 제거해주는 유효 성분으로 맛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병의 예방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국물이나 찌개 재료, 튀김 등 일식 재료라고 생각되기 쉽상이지만 리조또와 파스타 등 서양식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되는 식재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