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셀프 치아미백 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

상대방이 환하게 웃을 때 누런이를 가졌다면 첫 이미지가 좋지 않을 것입니다. 치과에 가서 치아미백을 하자니 시리고 효과도 크지 않고 무엇보다 비용까지 부담이 될 것입니다. 

집에서 꾸준하게 관리하면서 누런이를 하얗게 하는 방법과 셀프 치아미백 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미백 치약




셀프 치아미백 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 - 미백 치약 사용하기


미백에 효과좋은 치약을 사용하는 것은 가장 평범한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 치아미백 방법입니다. 치과에서 치마미백 시술을 받는 것에 비하면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쉽게 집에서 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으로 현재는 다양한 제조사에서 미백 용 치약이 출시되어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볼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실제로 어느 정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가하면 치과에서 미백 시술을 받았을 때 일수록 희게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도 약간 하얗고 깨끗하게 되는 정도입니다.


미백치약



미백 용 치약은 연마제를 비롯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브랜드나 제품에 포함된 성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포함된 성분에 의해 판매 포인트가 달라지지만 효과 자체는 그렇게까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치아 미백용 치약에는 연마제가 들어가기 때문에 치아를 하얗게 할 수록 치아가 착색되기 쉬워집니다. 치아 표면에 상처가 나기때문에 아무래도 착색이 쉬워지며 집에서 셀프 치미백을 쉽게 할 수 있지만 미백용 치약에 대한 장단점과 주의사항을 이해한 후 사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셀프 치아미백 방법 - 치아 매니큐어


치아 매니큐어는 말 그대로 치아에 사용하는 타입의 매니큐어로 전용 페인트를 치아에도포하여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판의 치아 매니큐어를 구입하여 집에서 할 수 있지만 치과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칫솔질로 치아를 깨끗하게 닦은 후 치아를 건조시키고 입술과 잇몸 사이의 수분을 코튼 등으로 수분을 제거합니다. 수분이 남아있으면 매니큐어 효과가 떨어지니 꼭 치아와 치아에 닿는 부위의 물기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매니큐어는 가급적 신속하게 그리고 소량씩 한 번에 바르는 것이 포인트이며 얼룩이 되어 버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그리도록 합니다. 치아 매니큐어를 모두 바르고 마를 때 까지 입을 다물지 않도록 합니다.


치아 매니큐어는 단시간에 누런이를 하얗게 할 수 있고 게다가 비용도 저렴하다는게 장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메니큐어가 벗겨지기 쉬워 지속력이 적다는 단점을 들 수 있습니다.


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 - 치아 지우개


치아 지우개는 치아의 표면에 부착되어 있는 오염 물질을 게저할 수 있고 담배로 인한 얼룩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치아 사이의 얼룩이 좀처럼 잡히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치아 지우개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치아미백 방법으로 휴대성이 좋으나 광택이 너무 나기 때문에 치아가 손상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치아를 문지르기 때문에 아무래도 치아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것이 큰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효과는 개인차가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치아미백 하는 방법 - 베이킹 소다


대부분의 가정집에는 베이킹 소다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치아를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그 외에도 전자렌지나 난로 등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칫솔에 치약을 묻힌 후 거기 위에 베이킹 소다를 조금 뿌리고 일반적인 양치질과 같은 방법으로 양치를 하면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은 방법이므로 집에서 자가 셀프 치아미백으로 실천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



베이킹 소다로 누런이를 하얗게 하는 방법의 장점은 비용이 저렴하고 어디서든 쉽게 구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효과는 개인차가 있으며 치아의 상태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효과가 미비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로 충분히 치아미백에 효과를 보는 사람도 있지만 전혀 효과가 없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단,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치아미백을 할 경우 식용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야하며 식용이 아닌 유형의 베이킹 수다를 사용하다 삼켜 버린 경우 인체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식용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치아미백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치아미백에 좋은 바나나


바나나 껍질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비타민 등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 미네랄중에는 치아를 청소하고 균이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셀프 치아미백


바나나 껍질의 흰 부분을 잘라내어 입 안에 넣고 그 껍질을 치약대용으로 칫솔로 문질러 깨끗하게 칫솔질을 해줍니다.

단 껍질로 치아를 문지르고 나면 이물질이 남아 있을 수 있는 만큼 마지막에 가글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집에서 셀프 치아미백하는 방법 - 사과 식초


치근 연구 결과들에 따르면 식초가 치아에 붙어있는 얼룩들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양치질을 하기 전에 물과 사과식초를 3:1의 비율로 섞어서 입을 헹구면 치아미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셀프 치아미백하는 방법



치아미백에 도움이 되는 음식


코코넛 오일, 치즈와 같은 음식들은 그 자체로도 치아미백에 효과가 있습니다. 치아미백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먹으면 특별히 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깨끗한 치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즙을 낸 후 한스푼 정도의 베이킹 소다를 넣은 뒤 섞어줍니다. 그러면 약간 거품이 있는 반죽이 되는데 평소에 사용하던 칫솔이 아닌 새 칫솔로 이 반죽을 치아에 바르고 1분 정도 있다가 헹구어 내면 누런이가 하얗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무료운세 사이트  (0) 2020.10.25
신용카드발급조건  (0) 2020.10.25
연말정산 소득공제  (0) 2020.10.15
11월 제철음식(야채,과일,생선)  (0) 2020.10.15
코로나 2차 지원금 신청방법  (0) 2020.10.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