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임산부에게 좋은 차

2021. 1. 23. 19:58
반응형

임산부에게 좋은 차

임산부에게 좋은 차

임신을 하게 되면 식습관 하나까지도 변화하게 됩니다. 임신을 하기 전에 자주 마시던 커피를 임신을 하게 되면 커피 대신 임산부가 마셔도 좋은 건강차를 찾게 됩니다. 

 

오늘은 임산부에게 좋은 차 종류에는 어떤것이 있고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차

 

1. 매실차

 

매실의 신맛은 소화기관에 영향을 주어 위장과 십이지장 등에서 소화액을 내보내게 합니다. 또한 매실즙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정상화시키는 작용이 있어 위산 과다와 소화불량에 모두 효험을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매실은 강한 해독작용과 살균효과가 있는 카테킨산이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치료합니다. 이 때문에 임신중 임덧이 심하거나 변비로 고생하는 임산부에게 매우 좋습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차

 

2. 대추차

 

임신을 하면 대부분 빈혈을 느끼게 됩니다. 아기가 엄마 몸에서 철분을 흡수해가기 때문인데 빈혈은 임신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현기증과 함께 느끼기도 합니다.

 

어지러움증을 느낀다면 대추차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대추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고 소화를 도우며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차

 

3. 오미자차

 

임신을 하면 소화 장애가 자주 찾아옵니다. 아기가 자궁을 가득 채우기 때문에 위장에 압박을 가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음식물을 장으로 내려 보내는 속도가 더뎌지게 됩니다.

 

위가 더부룩하고 체한 느낌이 들 수 밖에 없는데 이럴 때 오미자가 좋습니다. 오미자는 피로회복은 물론 소화를 도와주고 기운을 보해주는 식품으로 오미자를 끓여서 물을 붓고 8시간 정도 우려낸 후 꿀과 배즙을 섞어 마시면 됩니다.

 

 

4. 국화차

 

임신중에 불면증과 수면장애를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가 불러 자리에 눕는 것도 불편하고 분만에 대한 걱정으로 쉽게 잠을 이루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불면증에 국화차를 마시면 국화는 두통을 멎게 하고 어지러움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차

5. 율무차

 

임신을 하게 되면 부종이 생깁니다. 몸이 붓는 증상으로 몸이 부을 때 율무차를 마시면 이뇨작용과 신경통 해소 효과가 있어 부기를 제거해줍니다. 

 

6.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아이들도 마시기 좋은 차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등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아이들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티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고 꾸준히 섭취하면 아토피나 지루 피부염, 여드름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차

 

루이보스티는 위에도 좋은 음식으로 루이보스티의 퀘르세틴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평소 소화가 잘 안 된다면 루이보스티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도 효과적이고 불면증까지도 예방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