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토마토의 효능

2020. 7. 27. 00:00
반응형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에는 리코펜, B-카로틴(비타민A), 비타민 C,E, 칼륨 등 풍부한 영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발암 작용면역 부활 작용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외에도 머리 건강과 시력 유지, 점막과 피부의 건강 유지, 그리고 목구멍과 폐 등 호흡기 계통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토마토의 리코펜

 

토마토의 붉은색, 원래는 리코펜이라고하는 색소입니다.

이것은 카로틴의 일종이지만 B-카로틴과는 달리 비타민 A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리코펜 자체가 활성 산소를 줄이는 기능이 있으며 B-카로틴과 비타민 E보다 몇 배의 효과가 있습니다.

 

- 토마토에 포함된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13-0x0-ODA

 

토마토 과즙 성분에는 지방을 연소시키고 유전자를 늘리는 '13-oxo-ODQ'라는 리놀레산이 들어있는 것이 2012년 2월에 발견되었습니다.

 

이 성분의 섭취에 의해 간에서 지방 연소 작동 단백질이 많이 만들어지고 혈당이 저하한다는 것입니다.

 

 

 

- 토마토는 음주 후 알코올 농도 저하에 효과

 

술을 마실 때 토마토를 함께 먹으면 혈중 알코올 농도가 30% 정도 감소한다는 실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알코올이 완전히 분해되는 시간도 빨라진다는 것입니다.

 

- 토마토를 먹으면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저하

 

토마토를 섭취하는것이 당뇨병이나 고지혈증을 개선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를 매일 마시면 혈중의 중성 지방치가 감소하고 에너지를 소비하기 쉬운 몸으로 변화한다는 연구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갱년기는 맞이한 여성은 중성 지방이 증가하는데 쉽게 에너지 소비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토마토는 이러한 증상과 대사 증후군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갱년기 원인과 증상30가지

갱년기 원인과 증상 폐경 전후 5년의 기간을 갱년기라고 합니다. 여성의 일생은 아래와 같은 4단계의 라이프 스테이지를 경험하게 됩니다. 사춘기(생리를 맞이하는 시기) 성 성숙기(월경이 있는

mind2011.tistory.com

 

 

갱년기에 좋은 식품

갱년기에 좋은 식품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감소의 영향으로 다양한 불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지질, 뼈의 신진대사도 변화하고 영양 과잉 또는 결핍 상태가 되기 �

mind2011.tistory.com

 

- 토마토를 올리브 오일로 조리하면 건강 효과가 높아진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은 가열에 강하고 기름에 녹기 쉬운 성질이 있습니다.

토마토와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요리의 섭취는 동맥 경화가 원인인 심근 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올리브 오일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토마토의 리코펜을 동시에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기 쉬우며, 리코펜이 몸에 흡수도 높아집니다.

 

 

- 토마토의 영양을 놓치지 않고 먹는 방법

 

1. 토마토를 생으로 사용

 

토마토를 원료로 사용하는 경우는 특히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피부의 주변이나 씨까지 먹을 수 있어 영양소를 놓칠 수 없습니다.

 

단순히 샐러드로 먹기에 질리면 해산물과 함께 절인하거나, 아보카도와 함께 만날 수 도 있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는 많이 있습니다.

 

2. 토마토를 삶아 사용

 

토마토는 토마토 소스와 냄비 오뎅의 재료 등에서도 인기있는 야채입니다.

벗긴 껍질에 들어있는 영양이 아깝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곱게 새겨 볶음밥에 섞거나 올리브 오일과 간장에 섞어 드레싱을 하면 영양을 놓치지 않게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효능  (0) 2020.07.29
대장암 초기증상(원인,예방)  (0) 2020.07.27
갱년기에 좋은 식품  (0) 2020.07.26
갱년기 원인과 증상30가지  (0) 2020.07.26
가을 환절기 건강관리법  (0) 2020.07.2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