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2020년 대학생에게 추천 컴퓨터 

 

 




PC는 대학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 PC를 학교에 가지고 BYOO를 권장하는 대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PC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휴대하기 편리한 노트북을 비롯한 대학생의 추천 컴퓨터와 그 선택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 대학생을 위한 컴퓨터의 선택

▼ 대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컴퓨터 제조 업체

▼ 정리




대학생을 위한 컴퓨터의 선택



 

휴대 컴퓨터는 노트북형과 태블릿형이 있습니다. 노트북형 디스플레이는 키보드가 일체가 되어 있습니다.

고사양 모델은 노트북 형에 많은 부하가 걸리는 이과의 연구와 창조적계의 작업에 추천을 하고 태블릿은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탈부착 가능한 많은 모델은 터치 패널을 탑재. 또한 태블릿이라면 바깥쪽의 카메라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강의 내용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CPU



 

CPU의 스펙은 컴퓨터의 처리 속도에 직결합니다. 대학생에게 추천할만한 것은 core i5 이상의 모델.

발표에 사용할 파워포인트 및 보고서 작성이라면 core i5를 추천합니다. 웁 서핑이나 동영상 시청도 문제 없습니다.

또한 크레에이티브계와 이과 학생에게 영상이나 음악, 고급 계산이 필요하다면 core i7 탑재 모델을 추천합니다.

 

크기와 무게

 

 

 

대학이나 카페 등 어디서나 사용한다면 PC의 크기와 무게를 고려해야합니다. 화면 크기가 무게와 비례하기 때문에 12~13인치 휴대가 편안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4 사이즈의 노트가 들어가는 가방이면 13인치 노트북도 좋습니다. 휴대가 많다면 1kg ~ 1.5kg 이하 무게가 기준입니다.

 

메모리 용량

 

 

 

메모리 용량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으로 용량이 클수록 여러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문장이나 그래프, 발표 자료 작성 정도라면 4GB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밍 및 수치 해석, CAD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예상되는 이과 학생이라면 8GB 이상이 필요합니다. 영성이나 이미지를 편집하고 게임 및 크리에이티브 관계의 경우에는 대형 16BG 이상을 추천합니다.

 

스토리지

 

 

스토리지는 PC의 데이트 저장 장소입니다. 충격에 강하고 데이터를 빨리 읽을 수 있는 SSD가 주류입니다.

대학 공부에 필요한 데이터만 저장하지 않는다면 스토리지는 고려하지 않아도 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이나 사진을 많이 필요로하는 크리에이티브계와 이과라면 용량은 256GB 이상을 선택하고 게임이나 음악, 동영상,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하는 경우에도 256GB 이상을 추천합니다.

 

터치 패널

 

 

터치 패널은 주로 정제 타입의 PC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제공된 펜이나 손가락을 사용하여 칠판이나 보고서의 사진에 자필로 정보를 추가하는 것이 장점. 터치 패널은 없다고 곤란 기능은 없습니다. 그러나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및 게임 제작 등으로 터피 채널의 조작성을 테스트 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터치 패널이 탑재되어 있어야 편리합니다.

 

배터리 구동 시간

 

이동중에도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사용 시간을 반드시 체크해봐야합니다. 사용하는 장소에 콘세트가 갖춰지지 않으면 도중에 배터리가 방전되어 컴퓨터의 데이터가 사라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배터리 구동 시간은 화면 밝기 등의 사용 상황에 따라 변화하기때문에 어디까지나 기준이지만 여전히 10시간 이상이면 하루 외출하는 날에도 안심하고 사용가능합니다.

 

 

대학생에게 인기있는 컴퓨터 제조 업체

 

 

Apple(애플)

 

 

애플은 Mac OS를 지원하는 PC, MAC을 출시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크리에이티브계의 분들에게 인ㅇ기가 아이폰과 같은 애플 제품과 높은 호환성이 있습니다. 어느 시리즈도 세련되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이동중에도 사용할 기회가 많은 대학생에게 적합합니다. 터치 패드에 상당하는 '트릭 패드'의 조작성도 좋고 마우스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포스트를 개발하고 있는 업체로 마이크로소프트의 PC는 'surface' 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태블릿PC가 많은 것입니다. 별매의 커버 타입의 키보드와 터치펜을 사용하면 더욱 기능이 향상됩니다. 액세서리는 색상이 풍부하기 때문에 단순해지기 쉬운 PC에 개성을 낼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VAIO(바이오)

 

 

 

VAIO 일본의 컴퓨터 브랜드에서 유행을 쫓지 않고 용이성과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의 가장 큰 특징은 일본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키보드 소리와 각도 모바일 배터리 대응 등의 편의에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DELL(델)

 

 

 

DELL은 스펙이 좋은것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인기 업체입니다. 불필요한 소프트웨어가 들어 있지 않은 간단한 모델이 많은 사용자 정의하기 위해 법인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소프가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Lenovo(레노버)

 

 

Lenovo하면, 기업용 PC의 이미지를 가진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이나 손상 어려움 등, 기업의 강점을 살린 맞춤형 제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Ideapad 시리즈 및 정제 타입의 yaga 시리즈는 가격과 성능의 균형이 우수합니다. 어느 시리즈도 얇고 가벼운 PC가 많고 대학생에게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